무더운 날씨 속에 입추가 지나고 패션 브랜드에서는 벌써부터 가을 신상을 준비하고 있다. 여름과 겨울의 경계선인 쌀쌀한 가을이 다가오기 전 미리 가을 옷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아노락 점퍼와 셔츠를 활용한 남자 가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캐주얼한 아노락 점퍼 스타일링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할 수 있는 아노락 점퍼는 올 봄부터 캐주얼웨어 히트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모자가 달린 점퍼로 에스키모인이 입던 방한용 외투에서 유래했다. 주로 스키, 등산 때 입는 스포츠웨어에서 최근 일상에서 입는 가벼운 재킷으로 대중화됐다.

 

시스템옴므, 87MM, 랩, 시스템옴므, 오니츠카 타이거, 널디, 에테르노(왼쪽부터 세로)

아노락 점퍼는 간절기 아이템인 ‘바람막이 점퍼’처럼 바람을 막아주는 기능성뿐만 아니라 점퍼 하나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일교차가 심한 가을 날씨에 오버사이즈 티셔츠를 아노락 점퍼 안에 레이어드하면 스타일과 실용성을 업시킬 수 있다. 올 시즌 트렌드인 밀리터리 패턴 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스트리트 무드를 더할 수 있다.

여기에 컬러 포인트가 들어있는 양말과 버킷햇, 시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면 나만의 캐주얼한 아노락 점퍼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댄디한 화이트셔츠 스타일링

겐조옴므, 겐조옴므, 카모토, 시스템옴므, 스코노, 뷰, 오바쿠(왼쪽부터 세로)

깔끔하고 베이직한 화이트 셔츠는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에게 매력적이고 편안한 아이템이다. 제법 날씨가 쌀쌀한 가을에 화이트 셔츠를 활용한 댄디하고 캐주얼한 가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감각적인 프린팅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오버사이즈 셔츠에 쇼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듯 댄디한 스타일이 절로 완성된다.

또한 힙색이나 슬링백, 운동화, 선글라스, 시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더해주면 조금은 심플한 룩을 한층 더 멋스럽고 댄디한 남자의 가을 스타일링으로 '한 큐'에 모드 전환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