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카카오, 文 대통령 “인터넷전문은행 규제개혁” 발언에 관심 집중

기사승인 2018.08.07  16:24:44

공유
ad38
ad48

문재인 대통령이 인터넷전문은행에 IT기업이 자본과 기술투자를 확대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발언했다.
 

7일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열린 인터넷 전문은행 규제혁신 현장방문 행사를 통해 위같은 뜻을 밝히며 “은산분리 대원칙을 지키면서 인터넷 전문은행이 운신할 수 있는 폭을 넓혀줘야 한다. 인터넷 전문은행에 한정해 혁신 IT기업이 자본과 기술투자를 확대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인터넷 전문은행이 새로운 금융상품과 서비스로 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데 반해 규제로 인해 금융시장에 정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하며 “혁신기술과 자본을 가진 IT 기업의 인터넷 전문은행 참여는 인터넷 전문은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술융합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이를 통해 새로운 금융상품과 서비스 개발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규제혁신이 강력한 혁신성장 정책이라며 “'공인인증서 없는 은행거래'·'365일 24시간 은행거래'·간편송금·상담챗봇·앱투앱결제 등은 모두 핀테크 기업과 인터넷 전문은행의 협력으로 실현됐다”고 소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규제혁신을 통해 핀테크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는 의지가 확인됐기를 바란다며 “정부는 인터넷 전문은행 규제혁신이야말로 고인 저수지의 물꼬를 트는 일로 여긴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이 국민 금융편익 확대로 인터넷 전문은행이 운신할 수 있는 폭을 넓혀야 한다고 강조한 데 따라 이날 카카오는 코스피 지수가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