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업그레이드’, 블룸하우스 첫 액션영화 온다…국내 개봉일 확정

기사승인 2018.08.07  12:08:21

공유
ad38
ad48

매번 신선한 소재로 화제의 중심에 선 블룸하우스가 영화 ‘업그레이드’로 첫 액션에 도전한다.

‘겟 아웃’, ‘23 아이덴티티’, ‘해피 데스데이’의 블룸하우스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액션 ‘업그레이드’가 9월 6일 국내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업그레이드’는 아내를 죽인 자들을 직접 처단하기 위해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한 남자의 통제 불능 폭주를 그린다. 매번 독창적인 발상으로 장르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인 호러명가 블룸하우스의 신작에 벌써부터 영화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6월 북미 개봉 당시 ‘업그레이드’는 “대담하다” (Guardian), “단연 이 시대 최고의 장르 탄생” (Rolling Stone),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롤러코스터” (Globe and Mail), “당신의 뇌리에 강력하게 박힐 것” (Newsweek), “올해 가장 놀라운 발견” (Chicago Reader) 등 언론의 극찬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에 제작비의 2배가 넘는 수익을 올리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뿐만아니라 2018 부천 판타스틱 국제 영화제에서 올해 상영작 중 최고의 화제작이라는 압도적인 호평을 받았다. 영화제를 통해 영화를 먼저 접한 관객들은 “블룸하우스의 업그레이드된 상상력과 액션”(정**), “전형성을 기발하게 뒤트는 상상력의 업그레이드”(이**), “평이 너무 좋아서 200% 기대하고 관람했는데 영화는 400%여서 정신을 못차리겠다”(황***), “재밌을거라고 충분히 예상했는데, 이렇게 대단할 거라고 예상 못했다”(이**) 등 극찬을 남겼다.

이렇게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리뷰로 화제를 모은 ‘업그레이드’는 지난달 30일에 진행한 블라인드 사전 시사에서 관객들에게 95.7%의 압도적인 개봉 찬성 지지를 받았다.

한편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한 이번 런칭 포스터는 기발한 발상으로 담아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간 다음 단계에 있는 것은 영화 ‘업그레이드’에서 주인공 ‘그레이’가 장착한 ‘스템’이라는 최첨단 두뇌다. 인간의 모든 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킬 진화의 끝이 바로 최첨단 두뇌인 ‘스템’이라는 것. 사고로 인해 전신 마비가 된 주인공은 ‘스템’을 장착한 후 통제 불능 액션 활약을 펼칠 예정으로 더욱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