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가 스태프 사망으로 논란에 올랐지만 시청률에서 월화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스태프 A씨는 지난 1일 자택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이에 사상 최악의 폭염 속 촬영 강행으로 과로사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고, 동료 스태프는 국민청원에 글을 올렸고, 언론노조는 방송사에 제작 환경 개선을 촉구했다.

사인은 내인성 뇌출혈로 밝혀졌다. 이는 돌연사의 원인중 하나로, 사망의 주 원인은 외부적 영향이 아닌 본인이 가지고 있던 기존 질환에 의해 발생한 뇌출혈을 말한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2부 기준)의 전국 시청률은 8.8%, 수도권 시청률은 9.9%를 기록, 월화 드라마 1위를 굳건히 했다. 최고 시청률은 최고치를 1.4% 끌어올리며 12%를 기록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9-10회에서는 우서리(신혜선 분)와 공우진(양세종 분)이 가까워지고, 서로에게 호기심과 끌림을 느끼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간지럽혔다.

서리로 인해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한 우진은 본인 스스로도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서리에게 마음을 쓰기 시작했다. 우진은 바이올린 수리비를 마련하기 위해 닥치는 대로 알바를 구하던 서리가 BAR가 있는 건물로 들어가는 모습을 우연히 목격하고 그의 안위를 걱정해 쫓아갔다가 건달들에게 끌려 나오는가 하면, 분수대에서 서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느라 주차해둔 차를 잊어버리는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다. 또한 서리가 유리창 개폐용으로 선물해준 뚫어뻥을 제니퍼(예지원 분)가 화장실용으로 오인해 사용하려 하자, 이를 막아서며 다시는 오해하는 일이 없도록 '창문전용'이라고 적어 소중하게 보관하기까지 했다. 

 

 

이 같은 우진의 변화에 서리 역시 마음이 울렁이기 시작했다. 서리는 처음으로 자신에게 장난을 치는 우진의 모습에 심쿵하는가 하면, 우진이 자신의 뚫어뻥 선물을 소중하게 다뤄주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 이에 서리는 잠든 우진의 얼굴을 몰래 바라보기도 하고, 예쁜 옷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우진에게 보여주고 싶어 대문 밖에서 우진의 귀가를 기다리기도 하며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막 첫사랑에 눈을 뜬 사춘기 소녀처럼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그러나 서리-우진의 핑크빛 기류에 먹구름이 드리웠다. 퇴근길에 서리를 우연히 발견한 우진이 그에게 반갑게 인사를 하려던 찰나 서리가 달토끼 포즈를 하는 모습을 처음으로 목격한 것. 이 같은 서리의 모습에서 우진은 13년 전 자신이 죽게 만든 첫사랑 소녀를 떠올리고 다시금 패닉에 빠지고 말았다. 첫사랑 소녀가 서리인줄은 꿈에도 모르고 '노수미'인줄로만 아는 우진은 믿을 수 없는 상황에 당시 교통사고 기사를 검색해보기까지 했지만 사망자 명단에는 '노수미'라는 이름 석자가 똑똑히 적혀있었다.

결국 우진은 과거 상담을 받은 신경정신과를 다시 찾았고, 의사 선생님 앞에서 "무섭습니다. 그 사람하고 가까워질수록. 그 기억이 다시 들춰질까 봐. 또 누군가의 인생에 얽히게 될까 봐. 무섭습니다"라며 오열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리게 만들었다. 가까워질수록 고통스러워지는 서리의 존재가 무서운 우진은 그에게서 거리를 두려고 하지만 극 말미에 우진의 회사에 서리가 계약직으로 입사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끊어내려 해도 자꾸 얽히는 서리-우진의 인연이 어떻게 풀려나갈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최고의 1분은 10시 57분경 찬과 조정부 악동들이 차지했다. 훈련이 끝나고도 노를 들고 훈련을 계속하는 찬에게 친구들은 "힘들지도 않냐"면서 기가 막혀 하는데, 찬은 "뭐가 힘드냐? 세상이 너무 아름답지 않냐?"면서 사랑에 빠진 청춘의 모습을 보여주고 노를 젓다가도 심각한 표정으로 "왜 심장이 근질거리는지…"라면서 서리를 향해 피어나기 시작한 연애 감정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서리-우진이 설렘과 아픔이 공존하는 '썸'을 시작하는 동안 찬(안효섭 분)이 역시 서리를 향한 짝사랑을 시작해 두근거림을 배가시켰다. 이와 함께 서리가 제니퍼 대신 가사도우미 아르바이트를 한 곳이 서리의 고교시절 친구이자 코마상태였던 서리의 곁을 13년동안 지켜온 형태(윤선우 분)의 집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서리-형태가 언제 상봉할지도 관심을 높였으며, 우진의 집 앞에 미스터리한 인물인 노란 하이힐의 여자가 또 다시 등장해 호기심을 불러모으기도 했다.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열일곱에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멘탈 피지컬 부조화女'와 세상을 차단하고 살아온 '차단男', 이들의 서른이지만 열일곱 같은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맨스를 그린다. 조수원PD와 조성희 작가의 야심작이다. 오늘(7일) 오후 10시에 11-12회가 방송된다.

 

사진=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방송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