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흥행 1위에 빛나는 뮤지컬 ‘라이온 킹’ 오리지널팀이 한국을 찾아온다.

오는 8월 28일 뮤지컬 ‘라이온 킹’의 대구, 서울 공연 티켓이 동시 오픈된다. ‘라인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는 탄생 20주년을 기념한 역사적인 첫 투어로 예매 오픈전부터 뮤지컬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뮤지컬 '라이온 킹' 메인포스터)

인터내셔널 투어는 2018년 3월 마닐라를 시작으로 6월 싱가포르에서 공연을 가진 뒤 11월 한국에 상륙할 예정이다. ‘라이온 킹’이 원어 그대로 아시아 무대를 밟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라이온 킹’은 브로드웨이 오리지널의 무대 스케일과 아름다움을 아시아 무대 위에 펼쳐놓을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많은 어워즈를 휩쓸면서 아프리카 소울로 채워진 음악과 언어, 예술과 과학으로 탄생한 무대와 의상, 야생 밀림을 연상시키며 손끝부터 발끝까지 신체의 굴곡이 자연과 동화된 배우들의 아름다움과 동물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표현과 안무가 주를 이룬다.

음악은 팝의 전설 엘튼 존(Elton John)과 전설적인 작사가 팀 라이스(Tim Rice) 환상 콤비와 아프리카의 진정한 소울을 담아낸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음악가 레보 엠(Lebo M), 영화 음악의 대부 한스 짐머(Hans Zimmer)가 애니메이션에 이어 뮤지컬 작업에 그대로 참여했다.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모두 휩쓴 애니 메이션 원곡을 뮤지컬 무대에 맞게 편곡하였으며, 엘튼 존과 팀 라이스는 뮤지컬 무대에 맞게 새로운 곡을 추가하였다.

극본은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공동 집필한 로저 앨러스(Roger Allers), 아이린 매치(Irene Mecchi)가 뮤지컬 각색에 참여했다.

한편 국내에서 가장 먼저 ‘라이온 킹’을 관람할 수 있는 대구 공연은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연의 티켓을 1차 오픈한다. 12월 공연은 추후 오픈 예정이다.

서울 공연은 2019년 1월 10일부터 1월 27일까지 공연 티켓이 오픈된다. 예술의전당을 비롯해 인터파크, 예스24, 옥션, 티켓11 번가, 멜론티켓, 하나티켓 등 전 예매처에서 오픈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