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머니볼’을 통해 압도적인 필력을 선보여온 각본가 아론 소킨이 감독으로 변신한 또 한 번의 실화 바탕 영화 ‘몰리스 게임’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화를 영화화하는 것에 있어 전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다고 불리는 아론 소킨이 이번에는 범죄 실화라는 또 다른 장르로 관객들을 찾아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가운데, ‘소셜 네트워크’부터 ‘머니볼’ ‘스티브 잡스’ ‘몰리스 게임’까지 그의 화려한 필모그래피가 다시금 회자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 ‘소셜 네트워크’ - 페이스북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

‘소셜 네트워크’는 페이스북의 창립자이자 CEO 마크 주커버그에 대한 영화다. 그저 진부한 괴짜 천재의 성공담이 아닌 페이스북을 만들어 나가는 과거 시점과 거액이 걸린 두건의 소송이 진행되는 시점을 자유롭게 오고 가며 성공 신화의 앞과 뒤를 모두 들여다보는 입체적인 구성에 호평을 받게 되었다.

개봉 당시 ‘벤자민 버튼은 시간을 거꾸로 간다’ ‘파이트 클럽’ ‘세븐’ 데이빗 핀처의 연출로 화제를 모았지만 후에 실화를 드라마틱하게 풀어내며 IT 천재의 내면에 도사린 빛과 어둠을 능수능란하게 구현하는 능력을 보여준 아론 소킨 각본가의 면모가 제대로 드러나면서 제83회 아카데미시상식 각색상을 수상하며 그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작품이다.

 

‣ ‘머니볼’ - 메이저리그 빌리 빈 단장

‘머니볼’은 메이저리그의 역사를 다시 쓰며 세계적인 유명인사로 떠오른 빌리 빈 단장의 성공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제작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아왔다. 여기에 전 세계가 사랑하는 최고의 스타 브래드 피트의 주연이 눈길을 끌었으며 제작까지 참여해 관객들의 관심은 더욱 증폭되었다.

더불어 할리우드 최고의 제작진인 ‘카포티’ 연출의 베넷 밀러 감독, ‘소셜 네트워크’ 각본가 아론 소킨, ‘인셉션’ 촬영감독 윌리 피스터의 앙상블이 돋보인 가운데, 무엇보다 담담한 어조로 쓰여진 원작 베스트셀러 ‘머니볼’을 스크린에서 드라마틱하게 그려낼 수 있었던 것은 아론 소킨의 공이 컸다는 평이 있을 만큼 그의 활약이 돋보인 작품이다.

 

‣ ‘스티브 잡스’ - 애플 창립자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는 세상을 바꾼 세 번의 무대, 그리고 그 뒤에 숨겨진 천재 ‘스티브 잡스’의 열정과 광기를 담아낸 실화 영화로 각색을 맡은 아론 소킨은 누구나 충분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스티브 잡스라는 인물을 별다른 해석을 가하거나 추가적인 사실을 들춰내기보다는 그 인물에 집중했다.

그리고 세 번의 혁신을 선사한 프레젠테이션 무대 40분 전 상황을 그려내 할리우드 영화의 전형적인 서사 방식에서 탈피한 3막 구성으로 써내었다는 점에서 평단의 감탄을 자아냈다.

 

‣ 드라마 ‘뉴스룸’ - 뉴스 보도국

아론 소킨은 영화를 넘어 미국 인기 드라마 ‘뉴스룸’의 각본을 맡기도 하였다. 뉴욕에 있는 뉴스 보도국을 배경으로 중립 성향의 대중에게 사랑 받았던 앵커가 자신의 변화하는 의견을 뉴스로 풀어나가는 과정을 담아낸 작품으로 뉴스를 만드는 사람이 뉴스를 어떻게 다루는 지 알 수 있다는 점과 제대로 된 저널리즘의 역할에 대해 보는 이들을 생각에 잠기게 만들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그 외에도 아나운서, PD, 기자, 블로그 운영 담당자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강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스토리 전개가 오락성을 더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완벽하게 조화시키는 힘에는 연출을 맡은 아론 소킨의 역할이 컸다는 평과 함께 세계인들의 인생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 ‘몰리스 게임’ - 지하 포커 프린세스 '몰리 블룸'

오는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몰리스 게임’은 할리우드 로열패밀리부터 스포츠 스타, 거대 기업인들까지 사로잡은 비버리힐즈의 지하 포커 세계를 장악했던 몰리 블룸의 매혹적인 이야기를 그린 톱 시크릿 범죄 실화로 아론 소킨이 연출과 각색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지성과 매혹적인 외모를 겸비한 배우 제시카 차스테인이 실존 인물 몰리 블룸으로 완벽하게 변신해 명불허전 명품 연기로 작품을 힘있게 이끌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영화 속 포커 멤버인 로열 패밀리, 영화 배우, 스포츠 스타, 세계 포커 챔피언, 애널리스트, 오스트리아 왕족 등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의 화려한 포커 플레이는 또 다른 보는 재미를 더하며 오는 9월 관객들을 완전히 매료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