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기무사령부(이하 기무사) 간부들의 공방에 대한 후폭풍이 일고 있다.

예비역 해군대장인 송영무 장관과 국방부를 담당하는 100기무부대장(육군대령) 간의 공방이 지난 24일 국회 인터넷 방송을 통해 중계됐다.

이날 국회에서 전날 열린 국방위 전체회의에는 송영무 장관을 비롯한 실·국장, 100기무부대장 등 14명이 참석했다.

증인 신분으로 자리한 100기무부대장 민병삼 대령은 “송영무 장관은 7월 9일 오전 간담회에서 '위수령 검토 문건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내가 법조계에 문의해보니 문제 될 것이 없다고 한다. 나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다만 직권남용에 해당되는지 검토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자신이 써온 진술서를 꺼내 읽은 민병삼 대령은 “저는 현재 36년째 군복을 입고 있는 군인이다. 따라서 군인으로서 명예를 걸고, 양심을 걸고 답변 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송영무 장관은 “완벽한 거짓말이다. 대장까지 지낸 국방부 장관이 거짓말을 하겠나. 장관을 그렇게 얘기하시면 안 된다”고 반론을 제기했다. 국방장관 군사보좌관인 정해일 준장 역시 이에 힘을 보태며 “민병삼 대령이 뭔가 혼동한 것 같다. 지휘관의 발언을 각색해 보고하는 것에 경악스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