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가 또 다시 천만 고지에 오를 수 있을까. 더 풍성해진 재미로 극장가를 찾아온다.

 

다시 돌아온 신(神)들의 이야기 ‘신과함께-인과 연’(감독 김용화)이 오늘(24일)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이날 시사회 현장에는 김용화 감독을 비롯, 주연을 맡은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이정재가 참석해 영화에 대한 속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신과 함께-인과 연'은 환생이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앞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신과 함께-죄와 벌'에 이어 7개월만에 두번째 시리즈로 돌아오게 됐다. 이날 김용화 감독은 "7개월만에 다시 하게 됐는데 부담된다.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번 작품은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드라마를 2시간20분의 러닝타임동안 풀어낸다. 삼차사의 과거, 이들의 과거를 알고 있는 성주신, 천년 동안 복잡하게 얽힌 이들의 이야기가 멋스럽게 펼쳐진다.

 

강림 역을 맡은 하정우는 "1편과 2편이 각각 표현하고자 하는 색깔이 강했다. 그래서 영화 안에서 질문이나 디렉션도 자세히 설명돼 있어서 분리해서 연기하는게 감정을 계산해서 그래프 그리고 그런건 어려웠지만 시나리오를 믿고 따랐다"라고 말해 1편과 달라진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주지훈은 해원맥 역을 맡아 1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주지훈은 "1부와 2부, 천년 전을 왔다갔다하면서 어떻게 감정의 균형을 맞춰나갈까 고민을 많이 했다"며 "개인적으로 향기 양에게 너무 고맙다. 제가 맡은 캐릭터가 어느 정도는 갇혀 있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향기 양이 옆에 있어서 제 캐릭터가 잘 살아났던 것 같다"고 김향기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신과 함께-인과 연'에는 1편 쿠키영상에만 등장했던 마동석이 성주신으로 등장, 러닝타임 내내 너른 감정의 진폭을 선보인다.

마동석은 앞서 팬들에게 원작 웹툰 속 성주신과의 싱크로율로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서는 "내가 봐도 닮았더라. 사실 울산바위 같아서 기분 좋은 건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만족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용화 감독은 "이 영화는 1편을 보신 분들은 더 재밌게 볼 수 있고, 보지 않아도 2편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다. 2편을 보고 1편이 궁금해질 수 있는 그런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