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메기’의 팬덤 ‘메기떼’가 개봉 2주년을 기념하며 독립영화 후원에 나서 화제를 모은다.

9월 26일 ‘메기’ 개봉 2주년을 기념하여 팬덤 ‘메기떼’가 나눔자리 후원으로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G2석에 명패를 새기며 독립영화 응원에 동참했다.

사진=영화 '메기' 2주년 상영회

믿음에 관한 가장 엉뚱하고 발칙한 상상을 담아낸 영화 ‘메기’(감독 이옥섭/출연 이주영, 문소리, 구교환)는 개봉 당시 관객들의 눈과 귀와 마음을 훔치고 공감을 이끌어냈다.

‘메기떼’는 영화의 제목과 이옥섭 감독과 구교환 감독/배우의 공동 창작 명칭 [2x9HD]를 함께 새겼다. 인디스페이스는 이번 나눔자리 후원과 ‘메기’ 개봉 2주년을 기념하며 ‘메기’ 특별 상영을 확정했다.

‘메기’는 지난 2020년, 인디스페이스의 인기 프로그램 ‘인디돌잔치’를 통해 감독과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봉 1주년을 축하한 바 있다. 이로서 이번 인디스페이스 ‘메기’ 상영회는 2년 연속 관객들과 한마음으로 생일을 챙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독립영화 팬덤의 자발적인 나눔자리 후원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영화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독립영화를 지지하고 응원하기 위해 힘을 보태는 배우와 관객의 행보가 독립영화의 듬직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