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웹툰 OST까지 섭렵하며 무한 잠재력을 보여준다.

사진=JMG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안예은과 인기 웹툰 ‘야화첩’의 OST ‘야화’가 발매된다. ‘야화첩’은 ‘夜画’라는 한자를 사용해 ‘밤에 그리는 그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안예은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OST ‘야화’는 ‘夜花’ 즉 ‘밤에 피는 꽃’이라는 의미를 담아 그만의 또 다른 해석을 펼친다.

안예은은 OST ‘야화’에 대해 “웹툰 ‘야화첩’에서 주가 되는 두 인물이 각자의 상황으로 인해 잠을 이루지 못하는 그림을 상상하며 ‘야화’를 작곡했으며 주인공들의 닿을 듯 닿지 못하는 안타까운 감정을 그대로 곡에 담아냈다”고 전했다.

‘야화첩’은 지난 2019년 레진코믹스에서 공개되자마자 웹툰 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입소문을 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선시대 장르 웹툰으로, 드라마 OST, 뮤지컬 OST 등 여러 방면의 OST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안예은이 ‘야화첩’의 OST에 참여하며 또 한 번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힐 예정이다.

특히 안예은의 레진코믹스 1위 웹툰 ‘야화첩’ OST 참여 사실이 알려지자 각종 SNS를 비롯한 모든 매체에서 “신선한 컬래버”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야화첩’과 ‘장르 개첮가’라는 평으로 의미 깊은 음악적 행보를 잇고 있는 안예은의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19년 레진코믹스에서 공개되자마자 웹툰 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입소문을 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선시대 장르 웹툰 ‘야화첩’과 발매하는 싱글마다 ‘장르 개척자’라는 평으로 의미 깊은 음악적 행보를 잇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