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연X키, 올리브영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광고 ‘온에어’

기사승인 2021.08.01  08:46:02

공유
ad50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일 TV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에 나선다.

사진=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강점을 표현한 슬로건 ‘올리브영(매장) 가거나, 올리브영(모바일 앱) 켜거나’를 전면에 내세웠다.

캠페인 모델로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키를 발탁한 바 있다. 1일 공개된 영상 광고에서는 ‘세상 모든 루틴’을 콘셉트로 헬스앤뷰티 루틴을 지키기 위해 올리브영 매장을 가거나 모바일 앱을 켜는 태연과 키의 다양한 일상을 보여준다.

‘올영은, 그냥 생활이에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MZ세대 일상에 스며든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메인 영상광고 외에 △업계 최초의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과 △트렌드 큐레이션 및 누적 920만개의 구매 리뷰 등 올리브영만의 옴니채널 경쟁력을 강조한 영상도 함께 제작했다. 이와 함께 건강기능식품편, 멘즈케어편, 바디케어편, 건강간식편 등의 짧은 SNS 영상으로 시간·장소·상황(TPO)별 올리브영의 다양한 상품군을 소개한다.

올리브영은 최근 오프라인 플랫폼 1위를 넘어 버티컬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도 저변을 넓혀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온라인과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상품을 전국 매장을 통해 배송하는 ‘오늘드림’ 서비스와 뷰티 전문 라이브 커머스 올라이브 등이 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834만 건에 달하며 화장품 누적 리뷰 수는 1000만건 돌파를 앞두고 있다. 오는 8월 13일까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IT) 인력 채용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브랜딩 캠페인과 연계해 8월 한 달간 ‘뷰티방앗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4주에 걸쳐 주차별로 7명의 뷰티 인플루언서가 제안하는 뷰티 노하우를 소개하고, 이와 연계해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다음달 1일까지 전국 매장 및 모바일 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펼친다.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