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마동석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펍지 유니버스가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단편 액션 영화 '그라운드 제로'가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그라운드 제로'는 펍지 유니버스 속 중요한 사건인 1983년 호산 교도소 폭동을 그린 단편 액션 영화다.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를 배경으로 마강재(마동석) 목에 걸린 현상금을 위해 그를 죽이려 달려드는 죄수들과 배틀 현장을 CCTV로 녹화하는 교도관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이어진다. 

'부산행' '범죄도시' '이터널스' 등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 마동석이 펼치는 카타르시스 넘치는 액션이 기대를 모은다. 또한 '반도' '시동' '돈' '더 킹' '국제시장'의 김민재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이규성이 출연, 스릴과 유머 넘치는 존재감과 케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개된 제작기 영상은 제작자이자 주연으로 출연한 마동석 배우의 애정 어린 인터뷰 및 액션 촬영 현장이 담겨있다. '통쾌한 생존 액션'이라는 콘셉트가 주목된다. 과장되거나 만화적인 요소가 들어가고, 독특한 분위기, 앵글들을 사용했다는 인터뷰와 제작기 영상에서 맛보기로 만날 수 있는 파괴력 넘치는 마동석표 액션이 눈길을 끈다.

이번 작품 메가폰은 '남한산성'으로 영화 촬영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에너가 카메리마쥬(Energa Camerimage)'의 최고상인 황금개구리상(Golden Flog)을 수상한 김지용 감독이 잡았다. 비앤씨콘텐츠와 노바필름이 공동제작했고 '범죄도시' '신세계' '부산행'의 허명행 무술감독,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버닝' '밀정' 등의 모그 음악감독 등이 합류했다.

'그라운드 제로'는 러닝타임 9분 정도의 짧지만 강렬한 단편 액션 영화로 오는 6월 26일 오후 4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또한 관객들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팟, 마동석 친필 싸인 굿즈, 치킨 기프티콘, 영화 관람권, 커피 기프티콘 등 약 200명에게 역대급 경품 이벤트를 진행 예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영화 '그라운드 제로' 제작기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