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전국민이 야외활동 눈치보기에 나선 요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이 가장 무너지기 쉬운 때이기도 하다.

모처럼 찾아온 휴일을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 보내기 싫다면 넷플릭스를 켜보는 건 어떨까. 특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눈길을 끈다. 슈퍼히어로물 ‘주피터스 레거시’부터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스토리봇’, 가슴 따뜻한 메시지의 ‘아이’까지 다양한 결의 작품이 기다리고 있다.

주피터스 레거시

슈퍼히어로의 격동적인 세대교체의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주피터스 레거시’가 공개된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6인으로 이뤄진 더 유니언 오브 저스티스는 한 세기 가까이 인류를 지켜온 1세대 슈퍼히어로 팀.

90년 동안 많은 것이 변화한 세상에 발맞추기 위해 그들은 자신들의 자녀가 이 위대한 업적을 이어가길 바란다. 하지만 부모님의 압도적인 명성과 엄격한 기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면 할수록 차세대 히어로들의 부담감은 심해지고, 갈등은 깊어진다. 설상가상 1세대 슈퍼히어로 사이에도 크고 작은 불화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한국판

난감하기만 했던 아이들의 궁금증이 속시원히 해결된다. 2017, 2019, 2020 에미상 석권에 빛나는 최고의 학습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드디어 한국판 시리즈를 공개했다.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는 첨단 기기 세상에 사는 미니로봇 5총사가 바깥세상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주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스눕독, 우피 골드버그 등 유명 게스트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한국판은 노라조, 이윤지, 샘 해밍턴, 하하, 신봉선, 박성광, 소유진, 김현숙이 게스트로 출연해 친숙함을 더했다. 3D, 2D, 클레이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실사 촬영까지 다양한 포맷을 활용해 보는 재미와 함께 자연스러운 학습을 유도한다.

몬스터

‘몬스터’는 17세 소년 스티브가 살인 누명을 쓴 후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펼치는 기나긴 법정 싸움을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명문 고등학교에 다니며 성실하고 재능 있는 우등생으로 꼽히던 17세 소년 스티브. 우연히 무장강도 살인 사건이 발생한 현장에 있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후 그의 세상은 완전히 무너지고 만다. 재판이 시작되기도 전에 법정은 그에 대한 판결을 내버리고 스티브는 계속해서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다.

억울한 누명을 벗고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힘겨운 법정 싸움을 시작한 스티브는 한 순간에 괴물로 불리게 된 시간을 지우고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이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영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시작되는 따뜻한 위로와 치유를 그린 작품이다.

아동학과 졸업을 앞둔 대학생이자 보호종료아동인 아영은 초보 엄마 영채의 6개월 된 아들 혁이의 베이비시터가 되어 생계를 꾸린다. 아들을 홀로 키우는 워킹맘 영채는 어린 아영을 경계하지만, 아들을 살뜰히 돌보는 모습에 점차 마음의 문을 연다.

하지만 조금씩 가까워지던 두 사람에게 예기치 못한 사건이 벌어지고 영채는 모든 책임을 아영의 탓으로 돌린다. 두 사람은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