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이후 폐플라스틱 처리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많은 곳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폐기물로 처리된 후 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 해양생태계를 파괴하는 주범이 된다.

사진=랄프로렌 제공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 따르면 매년 바다로 흘러 드는 플라스틱 쓰레기는 2017년 기준 950t에 달하는데 한국 또한 상황이 다르지 않다. 그린피스가 2019년 12월 발표한 '플라스틱 대한민국'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바다에서 발견되는 쓰레기의 82%는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이다.

글로벌 패션브랜드 랄프 로렌이 폐플라스틱 병의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고취하기 위해 '어스 폴로(Earth Polo)'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제품을 제공한다.

’어스 폴로‘ 제품은 디자인 및 생산에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랄프 로렌 가치사슬 전체에 걸쳐 접촉하는 사람들과 지역사회의 삶까지 풍요롭게 만든다. 재활용 플라스틱병에서 추출한 원단으로 물 없이 염색공정을 거쳐 제작되며 모든 제품은 평균 12개의 플라스틱병으로 만들어진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1억7000만개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 패키지 및 제품을 만드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어스 폴로‘는 지속가능성과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단체 퍼스트마일과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졌다.

올해 ’어스 폴로‘는 랄프 로렌 가로수길 스토어를 포함한 일부 매장에서 총 10가지 컬러의 남성 셔츠와 9가지 컬러의 여성 셔츠로 전개된다. 또한 더현대 서울의 폴로 랄프 로렌 칠드런 매장에서는 아동용 ’어스 폴로‘ 셔츠도 다양한 컬러로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