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수상이 유력한 ‘노매드랜드’가 출연진과 제작진의 아름다운 케미와 진심 어린 열정으로 가득한 촬영 현장이 담긴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노매드랜드’는 한 기업 도시가 경제적으로 붕괴한 후 그곳에 살던 펀(프란시스 맥도맨드)이 평범한 보통의 삶을 뒤로하고 홀로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다.

비하인드 스틸에는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역할에 완전히 몰입한 열연의 순간부터 연출부터 편집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한 클오이 자오 감독과 이 과정을 모두 함께한 제작진의 열정 넘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땀 흘리는 이들의 모습 속에는 작품을 대하는 진심 어린 마음과 함께 서로를 향한 애정과 믿음이 묻어나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 특히 클로이 자오 감독과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눈을 맞추며 미소 짓는 모습은 이들이 얼마나 감정적으로 교감하고 있는지를 실감하게 만든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영화 속에서 프란시스 맥도맨드와 호흡을 맞추며 로맨스 그 이상의 인간적인 관계를 완벽하게 표현해 감정의 깊이를 더해준 데이빗 스트라탄의 반가운 모습 또한 엿볼 수 있다. 길 위의 세상에서 펀이 만난 노매드들 중 유일한 배우로 역할을 소화해 낸 그는 모닥불 앞에서 실제 노매드들과 너무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어 깊은 인상을 남긴다.

뿐만 아니라 영화 속 펀의 여정을 함께하며 관객에게 울림을 선사한 실제 노매드들의 모습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들은 본인 역으로 직접 출연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내며 배우들의 열연과는 또다른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비하인드 스틸에는 배우들과 비배우들, 제작진들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직업과 성별, 삶의 방식을 떠나 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올해 골든 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영국 아카데미, 미국제작자조합상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하고 오스카를 노리고 있는 ‘노매드랜드’는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