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현장 검증 카드로 판을 뒤집은 김명민의 다음 플랜을 주목해야 한다. 제작진은 “김명민의 조각난 퍼즐 맞추기는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라며 살인사건을 뒤흔들 그의 ‘퍼즐’을 예고했다.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 제작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의 형법 교수 양종훈(김명민)은 첫 회부터 한국대 로스쿨 서병주(안내상) 교수 살인사건의 피의자로 긴급 체포돼 충격을 선사했다.

누군가 서병주를 치사량의 필로폰으로 살해했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고, 현장에서 나온 커피 컵과 필로폰 봉투에서 양종훈의 지문이 나왔기 때문이다. 서병주의 손에서 나온 머리카락에서 양종훈의 DNA까지 검출되자, 경찰은 그를 구속 수사했다.

오늘(21일) 본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컷은 아직까지 불리한 상황에 처해있는 양종훈이 여전히 구치소에 수감중이란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흔들림 없이 절차에 따라 수감 생활을 이어가고 있지만, 그의 머릿속에선 퍼즐이 어떻게 맞춰지고 있는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지난 방송에서도 사건 현장에서 서병주 안경 코받침이 발견되자, 참고인 차 현장검증을 지켜보던 수석 입학생 한준휘(김범)를 용의자로 지목하는 등, 그의 행보는 예측이 불가능해 더욱 궁금해진다.

“살인사건으로 조각나버린 퍼즐을 맞추고 사건의 실체를 밝혀내려는 양종훈의 ‘코끼리 퍼즐’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살인사건의 진실을 뒤흔들 ‘퍼즐’이 서서히 실체를 드러낼 것”이라고 밝힌 ‘로스쿨’ 제작진은 “그 사이에서 엘리트 검사 출신 로스쿨 형법 교수 다운 양종훈의 치밀한 ‘리걸 전략’을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로스쿨’ 3회는 오늘(21일) 수요일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