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마,돈크라이'가 역대 공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3-2021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총 여섯 번의 시즌 중 절반 이상을 함께 해온 배우들을 중심으로 구성, 작품의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2010년 초연된 '마마,돈크라이'는 모노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흥행에 성공했다. 초연 프로페서V 역에 이름을 올린 허규는 기존의 모노극을 2인극으로 재편하는 과정부터 작품의 다양한 변천사를 함께했다. 

허규와 더불어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배우로 손꼽히는 송용진과 고영빈 역시 '마마,돈크라이'의 역사를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다. 각각 프로페서V와 드라큘라 백작 역을 맡은 두 사람은 2013년 재연부터 작품에 이름을 올리며 초연 버전을 지금의 버전으로 만드는 과도기를 함께 지나왔다. 

지난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3편의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송용진, 허규, 고영빈의 2013년 공연부터 각 시즌의 주요 장면이 담겨 있다. 

2인극으로 재탄생한 '마마,돈크라이'는 2015년 세 번째 시즌에서는 깊이감과 입체감을 더한 나선형 구조의 3단 무대로 또 한 번 변신을 꾀했다. 관객들의 앙코르 요청으로 1년 뒤인 2016년에는 네 번째 시즌의 막을 올렸다. 

2015년 드라큘라 백작 역으로 처음 무대에 오른 박영수는 이듬해 프로페서V 역을 맡으며 극 중 2개 캐릭터를 모두 섭렵하며 주목받았다.

19일 공개된 마지막 하이라이트 영상은 박영수가 지닌 특별한 이력을 십분 활용해 한 명의 배우가 두 개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페셜 콘텐츠로 구성됐다. 프로페서V 역과 드라큘라 백작 역으로 오른 무대를 교차 편집했다.

한편 이번 '마마,돈크라이'는 오는 5월27일부터 8월22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4월 20일 첫 티켓 오픈을 시작한다.

사진=페이지1, 알앤디웍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