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킹덤' 1차 경연 영상으로 유튜브 500만 뷰를 돌파하고 글로벌 K팝 팬심을 독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5일 방송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 3회에서 대표곡인 '神메뉴'(신메뉴)와 '부작용'을 매시업한 '自神 (스스로 '자', 귀신 '신')'으로 대망의 1차 경연 무대를 펼쳤다. 방송 직후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해당 무대 풀버전 영상은 공개 약 4일 만인 19일 오전 4시경 유튜브 조회 수 500만 건을 넘어섰다.

같은 날 게재된 1차 경연 무대 영상들과 비교해 압도적인 조회 수 상승세를 자랑했고 공개 다음 날인 16일 오후 6시 기준 칠레, 멕시코,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코스타 리카, 파라과이, 에콰도르, 콜롬비아, 과테말라, 일본 등 전 세계 10개 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TOP10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이번 무대는 '살아남기 위해 귀신이 되길 선택한 우리'라는 독특한 테마에서 시작됐다. 억압을 이겨내고자 사투하는 멤버들의 독무부터 아크로바틱을 가미한 고난도 퍼포먼스, 스크린 너머로 전해지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라이브 실력까지 한마디로 '레전드 무대'가 탄생했다. 보는 이들을 압도하는 대체 불가 퍼포먼스를 선보인 스트레이 키즈는 최종 평가에 50% 반영되는 전문가 평가와 자체 평가를 합산한 결과 2위에 안착하며 2연속 왕좌 등극에 청신호를 켰다.

'킹덤' 대면식 1위에 빛나는 'MIROH'(미로) 100초 퍼포먼스 풀버전 영상도 식지 않는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거친 정글과도 같은 '킹덤'에서 끝까지 싸워 왕좌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 무대 영상은 공개 약 17시간 만에 조회 수 225만 뷰, 약 62시간 만에 500만 뷰를 넘어선 것에 이어 공개 약 17일 만인 18일 오후 5시 59분경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출전팀 가운데 가장 먼저 1000만 뷰 고지를 밟았다.

한편 치열했던 1차 경연의 결과는 오는 22일 방송되는 '킹덤' 4회에서 베일을 벗는다.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K팝 팬들의 열렬한 성원 속 왕좌 독식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