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미세먼지가 증가하면서 올 봄에도 대기 상황은 썩 좋지 못할 전망이다. 이에 생활 속 위생과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을 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미세먼지 특화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알아본다.

# 강력한 필터 성능 공기청정기, 일렉트로룩스 '퓨어 A9'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는 강력한 필터 성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핵심은 퓨어 A9만의 딥 헤파 13설계다. 프리필터로 큰 먼지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로 0.01㎛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까지 없애준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까다로운 유럽 알러지 연구기관(ECARF)의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북유럽의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강점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감성에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이 더해져 품격 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 실내 공기는 주방이 결정,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 플러스'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가 연동돼 실내 공기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3D 에어후드는 레인지후드의 양 옆과 앞, 총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시 발생하는 초미세먼지 및 오염물질이 집 안으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듀얼 열감지센서를 탑재해 요리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작동되고, 요리 상황에 따라 알아서 풍량을 조절한다. 요리가 끝나면 주방에 남은 오염물질과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 에어컨 기능에 바이러스 억제, 공기청정까지...케리어에어컨 '에어로 18단 에어컨'

케리어에어컨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에어컨 본연의 기능은 물론 바이러스와 유해균 억제, 공기청정까지 동시에 가능한 복합 제품이다. 모든 공기 흐름 단계에서 바이러스 저감, 살균 및 제균 기능을 적용한다. 여기에 사계절 최상의 실내 공기를 제공하면서도 18단계의 바람 세기와 30가지(냉방기준) 바람 조합으로 개인 맞춤형 냉방이 가능하다. 

특히 ifD 전자헤파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부유 바이러스를 97.7% 저감시킨다. 또한 제품 내부 공기에 대해서는 바이러스를 99.9% 살균 가능한 UV-LED 듀얼 살균 기능을 탑재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기가 지나가는 열교환기와 팬 두 곳을 동시에 살균한다.

# 봄철 위생 관리, 시작은 식기세척기로부터...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은 강력한 세척력과 살균 기능을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해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해준다. 이 외 일렉트로룩스만의 기술인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이 탑재돼 무거운 식기도 손목이나 허리 부담 없이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 의류에 쌓인 미세먼지도 말끔하게,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지난 2월 삼성전자가 출시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옵션을 통해 인플루엔자, 아데노, 헤르페스 등의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도 99.9% 제거할 수 있어 깔끔한 의류 케어를 돕는다.

# 코로나와 미세먼지, 두 마리 토끼 한 번에...LG전자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LG전자가 선보인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는 공기청정기 기술을 마스크에 도입한 제품이다. 해외 12개국에 먼저 출시됐다. 역으로 해외직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국내 출시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스크 앞면에 교체 가능한 헤파필터를 탑재해 외부의 나쁜 공기를 걸러준다. 호흡 시 발생하는 압력을 감지하는 센서와 호흡 인지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가 숨쉬는 패턴에 따라 공기량과 속도를 조절한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