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7주기 특집 다큐가 방송된다.

오늘 16일 세월호 7주기를 맞아 MBC가 4.16 특집 다큐멘터리 ‘열여덟의 기억, 스물다섯의 약속’을 방송한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를 타고 수학여행을 떠났던 단원고 2학년 학생 325명. 그러나 그 중 75명만이 살아남았다. 7년이 지난 지금, 아이들은 어떤 시간을 보냈으며, 또 지금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 있을까? 제작진은 지난 해 1월 초 단원고 졸업생들에게 세월호 7주기를 맞아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7년이 지났지만 하늘의 별이 된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은 여전했고, 친구들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마음도 한결 같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방송 출연만큼은 피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시해왔다. 지난 7년 동안 따라다닌 수많은 카메라와 악플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다.​

사고 당시, 갑판에 있었다는 솔비와 주희는 눈앞에서 선생님이 바다로 떨어지는 것을 목격했다. 주변에 있던 승객들을 따라 바다로 뛰어내린 덕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던 솔비는 세월호에 타고 있던 친구와 주고받은 마지막 카톡을 여전히 잊지 못한다.

사고 직후 두려움에 떨고 있던 아이들에게 집과 먹을 것을 내어준 서거차도 주민들, 매년 세월호 사건을 기억해준 수많은 셀럽을 대표해서 만난 가수 선미, 그리고 늘 세월호 희생자를 위해 기도하고 시를 써 준 이해인 수녀님을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MBC 4.16 특집 다큐멘터리 ‘열여덟의 기억, 스물다섯의 약속’은 오늘 16일 밤 10시 05분에 방송된다.

​사진=MBC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