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길주 두레시닝 대표가 15일 하나카드 신임사장으로 선임됐다.

사진=하나카드 제공

권 사장은 형식적인 취임식을 생략하고 현장경영 극대화 및 직원과 소통을 위해 손님케어센터(콜센터)를 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 일정을 수행했다. 이날 권 사장은 “하나카드의 미래를 좌우하는 최고의 가치는 손님으로 최접점에 있는 손님케어센터 직원들이 내 가족과 같이 성심을 다해 응대해주길 부탁드린다”며 “해당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본사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면하는 자리에서 “신임사장으로서 직원들의 업무 고충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하려고 한다”고 격려하며 “직원과 하나카드가 함께 성장하는 모멘텀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취임식을 갈음한 대직원 인사말에서 가맹점 수수료 재산정 등과 같이 올해 예상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내부 역량은 물론 회사 성장의 근간이 되는 고객 기반을 확대해나가야 하며 데이터 및 지급결제 관련 사업에 대한 전략에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손님 중심’이라는 기본으로 돌아가 모든 업무의 의사결정을 고객 입장에서 하고, 직원 스스로가 다니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길주 신임사장은 1985년 외환은행 입사 후 35년간 금융 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금융분야 전문가로 통하고 있다. 하나SK카드, 하나은행 ICT 그룹장, 하나은행 Inovaton& ICT그룹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ICO 부사장직을 경험해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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