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풀무원, 깔끔·고소·매콤 ‘정백홍 비빔면’ 3종 출시

기사승인 2021.04.08  19:33:00

공유
ad50

풀무원식품은 여름철 계절면 성수기를 앞두고 비빔면 3종 ‘자연은맛있다 정·백·홍 비빔면’을 출시했다.

‘정·백·홍 비빔면’은 지난해 8월 말 ‘정·백·홍면’을 출시한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자 ‘자연은맛있다’의 첫 비빔면이다.

로스팅을 거쳐 진하고 또렷한 끝맛을 내는 신개념 비빔면 시리즈로 다양한 소비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채식 지향인,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 세분화했다. 다른 재료를 추가로 넣어 먹는 경우가 많은 비빔면 특성을 반영해 비빔장 중량 정비빔면 50g, 홍비빔면 55g로 기존 비빔면 제품들(30~38g)보다 넉넉하게 담았다.

‘정비빔면’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빔면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검증을 마친 최초의 라면인 ‘정면’과 함께, ‘정비빔면’도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가치소비에 앞장서는 MZ세대에게 특히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최적의 시간 숙성해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로스팅 풍미유를 넣어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였다. 여기에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해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백비빔면’은 고소한 감칠맛이 뛰어난 매실간장 비빔면으로, 빨간색 비빔장이 주도하는 비빔면 시장의 흐름을 바꿀 맵지 않은 하얀색 비빔면이다. 매실, 과일, 채소와 숙성 비법 간장을 조합한 액상스프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로스팅 풍미 참기름이 들어가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여준다. 면에는 메밀을 더해 소스가 잘 배어들며 구수한 향미를 낸다. 참깨와 김 고명 건더기 스프도 들어있어 별도 재료 없이도 간편하게 한 그릇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홍비빔면’은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하늘초 물비빔면이다. 베트남 하늘초를 더해 더욱 알싸하고 매콤해진 숙성 양념장이 핵심이다. 로스팅 풍미유로 끝맛을 잡은 매콤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고, 넉넉하게 든 비빔장에 물을 타서 먹는 물비빔면 스타일로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도 맛이 연해지지 않는다. 신제품은 4입 4480원이다.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