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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모든 사유 정부24 신청 가능…9일부터

기사승인 2021.04.08  12: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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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가 8일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를 통한 인터넷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대상을 모든 사유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정부24 홈페이지

이는 9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경우에만 정부24에서 인터넷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분실 외에 훼손, 성명·주민등록번호 변경, 사진 변경, 지문 재등록, 주소변경 칸 부족 등 모든 사유의 주민등록증 인터넷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정부4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할 때는 주민등록증 사진 규격에 맞는 사진 파일을 준비해야 한다.

또 공동인증서나 민간 전자서명을 통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재발급 사유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인터넷 재발급 신청은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수령은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종전 주민등록증은 반납해야 한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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