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롯데면세점 간편결제 오픈

기사승인 2021.03.03  18:11:21

공유
ad50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롯데면세점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스마일페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여행,관광업 제휴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롯데면세점 결제 오픈도 그 일환이다. 롯데면세점 앱과 PC 웹 결제 화면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하면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스마일페이가 롯데면세점에 도입되면서 신라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동화면세점 등 국내 대부분의 주요 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스마일페이는 쇼핑 특화 간편결제로 구매력 높은 3049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면세품 구매가 가능한 무착륙 관광비행과 시너지 효과가 특히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면세품 구매는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을 이용하는 주요 목적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또한 스마일페이 사용자들이 적립한 스마일캐시(G마켓, 옥션, G9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도 면세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스마일페이 사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더욱 커졌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스마일페이’는 약 15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이커머스 대표 간편결제로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마트, 외식, 패션, 뷰티, 레저, 교통, 교육, 항공 등 폭넓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제휴해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