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조제와 츠네오의 환한 웃음이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포스터

달라진 엔딩과 새로운 캐릭터 해석으로 관객들을 찾아오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메인 포스터는 찬란한 여름날 환하게 웃으며 같은 방향을 향해 걷는 조제와 츠네오의 모습으로 보는 이들마저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만든다.

바다 반대편 세상을 꿈꾸며 아르바이트를 이어가는 성실한 츠네오와 그런 그로 인해 평생을 갇혀 살던 한 평 방안에서 벗어나 활기차게 거리로 나선 조제의 청량함이 화면 너머까지 뿜어져 나오는 가운데 “널 만나고 마음에 날개가 생겼어!”라는 카피는 서로에게 의지하고, 또 희망으로 불안을 물리치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조제와 츠네오의 앞날을 기대하게 만든다.

수많은 이들의 마음 속에 인생 영화로 기억되며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이누도 잇신 감독의 실사 영화와 달리 애니메이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속 주인공들의 모습은 한없이 밝아보여 그들이 그려낼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특히 도서를 원작으로 두 사람의 만남과 시련 그 이후의 이야기에 더욱 집중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실사영화와 중반 이후의 흐름을 완전히 달리하며 그들의 로맨스뿐 아니라 꿈과 진로에 집중해 더욱 드라마틱하면서도 가슴 벅찬 이야기를 펼쳐보일 예정이다.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시간을 쪼개 아르바이트에 매진하는 츠네오의 현실과 처음으로 자신의 꿈과 마주하는 조제의 가슴 벅찬 순간이 공감과 함께 용기를 안겨주며 코로나 시대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관객들의 마음에 위로와 힐링을 전할 계획이다.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더욱 기대를 높이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3월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