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이 한국축구 레전드 송종국을 구단 어드바이저로 선임했다. 

사진=FC안양 제공

3일 안양 구단은 송종국 어드바이저 선임 소식을 전하며 "송종국은 유소년 육성 및 스카우팅, 유소년 시스템, 프로 선수 훈련 시스템, 경기력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단의 조언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송종국은 지난 2001년 부산아이파크를 통해 K리그 무대에 데뷔했다. 2002 월드컵 주축 멤버로 활약한 후 네덜란드 페예노르트에 진출했다. 이후 수원삼성, 알 샤밥(사우디), 울산현대, 톈진 테다 FC(중국) 등을 거쳤다.

1998 AFC U19 축구선수권 대회를 시작으로 태극마크와 함께 한 송종국은 2000 시드니올림픽, 2002 한일월드컵, 2006 독일월드컵, 2007 아시안컵 등에 나서며 대한민국의 부동의 오른쪽 풀백으로 활약했다. 

은퇴 이후에는 TV조선 축구해설위원, MBC 축구해설위원, K리그 홍보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송종국 어드바이저는 "K리그 무대에 행정가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준 FC안양에 감사하다"며 "FC안양의 모토인 '100년 구단'의 바탕에는 유소년이 있습니다. FC안양의 유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프로무대까지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제 역할이라 생각한다. 구단이 더욱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