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측이 이현주에 대한 왕따 의혹을 전면 부인한 가운데, 이현주의 친동생이라고 밝힌 네티즌이 추가 폭로글을 공개했다.

사진=DSP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앞서 이현주의 친동생이라며 에이프릴의 왕따 가해 폭로글을 게재했던 누리꾼 A씨가 등장해 "그분들의 주장에 정확한 이유들이 빠져있어 누나만 혼자 이상한 사람이 되어가는 거 같아 구체적인 사실을 이야기 드리려 한다"며 소속사 DSP미디어의 입장문을 반박했다.

A씨는 "회사에서는 누나가 '에이프릴 구성 당시 연기자를 원했지만 설득하여 팀에 넣었다'고 했는데, 누나는 아이돌연습생 생활을 하다 데뷔 직전부터 왕따를 당했고 이 팀으로는 데뷔를 못하겠다는 생각을 여러번 회사에 이야기 했다. 회사는 며칠 쉬면서 생각해 보라는 이야기와 함께 여러 설득을 했다"며 "그리곤 회사에서 보내준 안무영상을 보고 돌아가서 피해주기 싫다며 방에서 혼자 연습했던 모습이 기억난다. 그렇기에 누나는 따돌림으로 인해 못하겠다고 했던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정신적인 문제로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고 했는데, 돌아가면 멤버들의 괴롭힘이 조금은 나아질거라 생각했던 것과는 너무 달랐다. 오히려 전보다 더 심해졌고 이미 자신의 선택으로 돌이킬수 없다는 생각과 그 고통을 조금이라도 벗어날수 있는 안식처 또한 하나도 없던 답답한 그 상황을 스스로 견디다 보니 몸에 이상 증세가 많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던 누나는 스케줄과 연습도중, 회사출근길에서도 쓰러지는 일이 많이 생겼다. 아픈걸 아는 멤버들과 매니저는 바로 병원에 데려가지 않고 쓰러진 누나를 그대로 두기도 했다"며 "결국 누나는 호흡곤란과 많은 아픔을 앓았고 여러 병원을 다니며 치료하려 노력했다. 그러면서도 활동을 위해 약을먹으면 잠이 와서 스케줄과 연습에 지장을 준다며 약도 잘 못챙겨 먹었던게 생각난다"고 폭로했다.

또 '정황이나 상황판단으로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수 없다'는 소속사측 입장에 대해서는 "따돌림, 괴롭힘 이 모든걸 회사에 누나는 여러번 이야기 했습다. 모든걸 구구절절 다 이야기 하고싶지만 조금의 죄책감이 있다면 에이프릴 멤버 분들은 자신이 어떻게 했는지 다 알거라 믿는다"며 "그러니 제발 인정하고 사과해달라. 분명하게 가해자와 피해자는 갈린다"고 호소했다.

'팅커벨 활동 당시 본인이 팀활동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고 당사에서는 만류했지만 본인의 뜻이 완고해 에이프릴 탈퇴를 결정하게 되었다'는 말 역시 "빠진 것이 너무 많다"고. A씨는 "누나가 병원을 다니던 당시 병원측에서 이대로 에이프릴 멤버들과 함께하면 앞으로 더 아플거라는 이야기를 회사에 전했고, 회사는 누나에게 팀활동을 할지 아니면 아예 탈퇴를 할지 결정하라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누나는 몇달만 쉬게 해달라 이야기 했지만 회사측에서 안된다고 해서 결국 탈퇴를 하기로 결정했다. 그렇지만 다시한번 회사의 설득으로 팅커벨 활동을 했다. 그때 괴롭힘은 더더욱 심해진 상태였고 누나 또한 견디지 못해 많이 도망가고 싶어했다"며 "이런 일들이 너무도 많던 누나는 견디지 못해 자살시도를 했었다. 그럼에도 회사에서는 병원에 찾아와서 누나에게 오늘 스케줄을 가자고 하셨다. 누나는 이젠 도저히 할수없다 하여 그자리에서 그렇게 탈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저희에게 죄송하다며 돈과 미안하다는 문구가 적힌 화환을 보내신만큼 이일은 회사에서나 멤버들이나 모를수가 없을거라 생각한다. 그러나 공식입장에는 많은 사실이 사라져 있었고 언뜻 보면 누나는 정말 그저 성실하지 못해 팀을 힘들게 한 트러블메이커처럼 보인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이현주 동생 주장 누리꾼이 올린 인증사진

DSP 측이 추가로 낸 입장문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반박했다. A씨는 "그당시 누나 전에 다른 은근한 따돌림이 있었고 그걸 알던 누나는 당하시는 분을 챙겨주었고 그러다 이간질로 괴롭힘이 커진것이 사실"이라며 "누나의 텀블러는 무엇인지 저도 기억이 날정도다. 돌아가신 할머니께서 선물해 주신 빨간색 텀블러였고 누나의 이름표가 붙어 있었다. 숙소에 텀블러가 40~50개가 있었다는 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 말"이라고 강조했다.

신발사건 또한 "회사에서 멤버들에게 선물해준 신발이 맞다. 멤버당 한 켤레씩 총 여섯 켤레였고, 해당 멤버분과 누나의 신발은 다른 디자인이었다. 사이즈가 같아서 그 멤버분이 먼저 신발을 고른 후 누나가 남은걸 가졌다고 했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그 멤버가 누나신발을 계속 신고 다녔고, 누나는 본인 신발같아서 물어보니 자신이 산거라고 했다. 그래서 누나가 이름을 적어둔 걸 확인하고 얘기했더니 그럼 가져가라며 신발을 던졌다. 그러니 착각하여 일어난 단순 해프닝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A씨는 "제대로 된 사과도 받지 못했고 이러한 일들은 알려진 것보다 더욱더 많았다. 방송전 욕설과 생활 관련 일들을 회사에서 모른다 하시는 건 그저 방관으로만 느껴진다"며 "누나와 가족들은 수차례 회사에 누나의 왕따 사실과 고통을 호소했다. 이를 알고도 아니라 하신다면 누나는 누구에게 왕따를 당한걸까요? 가해자가 없이 누나는 왜 혼자 그토록 오랫동안 고통스러워 했던 걸까요? 제발 스스로 반성하며 사과를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함께 살던 매니저가 함께 방관한것도 사실이며 극단적인 선택 이후, 회사에 찾아간 엄마는 멤버들이 반성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러나 이야기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멤버들을 만났고, 저희 엄마에게 인사를 안하고 비웃으며 지나간 것은 사실이다. 당시 회사에서도 이 일은 미안하다며 사과시키러 멤버들을 저희 집으로 보낸다고 하셨지만 엄마께서 회사에서 시킨 사과는 받고싶지 않다며 받지 않았다. 이 모든게 저희 누나를 바보로 만드는거 같아 너무 화가난다"고 덧붙였다.

특히 A씨는 이현주의 병원 진단 자료를 증거로 첨부하며 "누나는 그저 사과받기를 바랐다. 제발 부탁드린다. 더이상 누나의 아픈 기억과 트라우마를 건드리지 말아달라. 조금이라도 누나의 상처가 치유될수 있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다"며 "더이상의 2차가해는 하지 말아 달라.그 리고 멤버분들은 꼭 반성하고 사과하고 인정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한편 DSP 측은 이현주의 왕따 의혹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내고 "이현주 양은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결국 이현주 양은 '팅커벨' 활동 당시 본인이 팀 탈퇴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다. 당사에서는 만류했지만, 본인의 뜻이 완고해 에이프릴 탈퇴를 결정하게 됐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