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이 31명의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광주 서구 안디옥교회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역학 조사 난항을 겪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광주시와 서구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를 기준으로 안디옥교회 관련 확진자는 31명으로 늘어났다.

지난 25일 광주 1516번 확진자가 안디옥교회 최초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교인을 중심으로 한 가족 등 30명이 확진됐다.

방역 당국은 광주 1516번이 지난 24일 예배에 참석한 사실을 확인하고 예배 참석자 명단 550명을 제출받아 재난 문자를 통해 교인들의 검사 참여를 독촉했다.

그러나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작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된 교인은 절반가량인 240명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교인들 중엔 신분을 숨기고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어 대상 교인들의 검사여부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방역 당국은 검사 범위를 전체 교인으로 확대하고 이날 교회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방역 당국은 등록 교인이 800여명 가량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이날 임시 선별진료소에 찾아와 검사를 받은 교인은 54명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주일 예배 여부에 대해서도 거짓 진술 정황이 포착됐다. 방역 당국은 이들의 진술과 GPS 추적 등을 토대로 정밀 역학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