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고향 방문과 대면모임 대신 가족 및 지인들을 위한 맞춤형 선물세트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번 똑같이 주고받는 식상한 명절 선물 대신 색다른 설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돌코리아 제공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먹는 것만으로 잠시나마 여행의 추억을 만끽하는 이른바 ‘랜선 미식여행’이 유행이다. 세계적인 청과회사 돌(Dole) 코리아는 오는 2월 8일까지 자사 프리미엄 신선과일 전문몰 돌마켓에서 ‘2021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신선한 프리미엄 열대과일로 구성된 선물세트 4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풍성과일선물세트’ 3종은 당도 높은 스위티오 바나나 및 파인애플을 비롯해 용과, 아보카도, 파파야 등 다양한 이색 열대과일로 구성돼 있다. ‘용과 선물세트’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관리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고혈압에도 좋으며 신선한 열대과일로 잠시나마 동남아 현지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는 색다른 설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2만~4만원대이며 돌마켓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발급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사진=현대그린푸드 제공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이 늘면서, 이색 식문화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설 선물세트도 준비돼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다음달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모든 점포에서 '이탈리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탈리는 마켓과 레스토랑이 결합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로, 트러플(송로버섯)·올리브오일·발사믹 비네거(식초류의 조미료) 등 대표 상품만을 엄선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을 겨냥한 ‘쟈뎅 커피앤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쟈뎅의 다양한 커피와 티 라인업 중에서도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쟈뎅 제공

출시를 기념해 쟈뎅 공식 온라인몰 쟈뎅샵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하며 커피앤티 선물세트를 비롯해 커피 선물세트, 아워티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와인과 소비자들의 기호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국가별, 가격별, 한정판 등 다양한 와인들로 구성된 ‘설 와인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캠브리아, 스털링, 타라파카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은 물론 마르께스 데 리스칼,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에썽스 등 한정판 와인도 판매한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5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가성비 좋은 와인들과 명품 와인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