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BJ 감스트의 실종설이 직접 해명 방송으로 마무리됐다.

사진=감스트 인스타그램 캡처

감스트는 지난 23일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한 뒤 28일 오전까지 별다른 공지 없이 방송을 하지 않아 팬들의 걱정을 샀다.

지난 27일 감스트의 유튜브 채널 ‘감튜브’ 관리자가 영상 댓글을 통해 “지금 사실 저희도 연락이 안 되고 있는 상황이고 집에도 아무도 없는 것 같아서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려운 것 같다. 공지를 기다려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글을 남겨 실종설이 확산됐다.

감스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다이아TV 측은 다수 매체를 통해 “감스트는 다이아TV 소속 관계가 아닌 유튜브 사업에 대해서만 업무를 진행하는 파트너 관계다. 때문에 실종설 등과 관련한 개인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답변이 어렵다”고 전했다.

사진=아프리카TV 캡처

그렇게 시간이 흘러 오후에 감스트가 등장했다. 그는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일처리를 다 끝내고 방송하려다 급하게 켰다. 실종됐다는데 전혀 아니다. 저도 당황스럽다”며 “자고 일어났는데 기사가 많이 떴더라”고 말했다.

그는 “이걸 해명해야 하나 싶다. 왜 이렇게 됐는지 찾아봤다. 유튜브 채널 관리자가 쓴 글로 인해 이렇게 된 것 같다”며 “걱정 끼쳐 드려 죄송하다. 뇌진탕 후유증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로 회복한 뒤 재정비를 갖추고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방송 중 크로마키 스크린에 부딪혀 뇌진탕과 뇌출혈 부상을 입은 후유증이 계속 있었던 것이다.

감스트는 또한 “스토커가 또 스튜디오에 왔다. 집에 와서 모바일로 방송하려고 했는데 스토커가 차를 타고 집까지 왔더라. 경찰에 신고해도 심신미약으로 돌려보내니까 확실히 정리 후에 생방송을 켜려고 했다”고 공지 없이 방송을 중단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