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인간애, 희망을 향해 꺾이지 않는 용기를 보여줬던 전태일의 삶을 담은 음악극 ‘태일’이 오는 2월 23일 대학로 TOM 2관에서 개막한다.

2017년 서울문화재단의 최초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되었던 음악극 ‘태일’은 같은 해 11월 소극장 천공의 성에서 트라이아웃 공연, 2018년 6월 우란문화재단 목소리프로젝트 1탄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2019년 전태일 기념관 개관작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 자신을 바친 전태일의 모습은 물론, 한 사람으로서의 그의 꿈과 삶의 여정을 담은 ‘태일’은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매 공연 매진을 기록했지만 짧은 공연 기간으로 인해 많은 관객들에게 아쉬움으로 남아있다. 첫 장기 공연이라 공연 마니아들의 기대가 솟구치는 중이다.

‘태일’은 장우성 작가, 이선영 작곡가와 박소영 연출이 결성한 목소리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초연부터 함께 해온 스태프들이 모두 참여하여 탄탄한 팀워크와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태일의 목소리와 그 시대의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청년 전태일의 일생을 담담하고도 묵직하게 그려낼 태일 목소리에는 진선규, 박정원, 강기둥, 이봉준이 함께한다. 태일의 아군이었다가 그를 속상하게 하는 악역으로도 변신하는 등 극중 태일이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줄 태일 외 목소리에는 정운선이 새롭게 참여한다.

한보라는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태일 외 목소리로 무대에 선다. 또한 김국희가 트라이아웃, 본공연에 이어 무대에 오른다. ‘목소리 프로젝트의 히로인’이라는 평을 받은 백은혜를 다시 만나 볼 수 있다.

희망을 잃지 않고 용기 있는 삶의 행보를 보여준 청년 전태일의 삶을 그린 ‘태일’은 2월 2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티켓 오픈한다.

사진=플레이더상상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