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가 컬러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2021년형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 8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소비자의 인테리어 취향과 컬러 마케팅을 접목해 파격적인 컬러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해외 유명 휴양지를 모티브한 8가지 컬러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심미적 만족감도 누릴 수 있다.

간접풍의 ‘쿨샤워’ 기능으로 효율적인 냉방은 물론 제습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극세사 필터를 적용해 건강도 챙겼다.

특히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탑재됐다. AI 자동 클린 건조 기능은 에어컨 운전시간을 모니터링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 건조시간을 설정해 준다. 이밖에 스마트홈 기능과 AI 스피커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의 밤하늘을 담아낸 프렌치 네이비, ▲이태리 트레비 분수의 컬러를 담아낸 트레비 그린, ▲몰디브 해안에 반사된 바다를 모티브로한 몰디브 블루, ▲몰타해변의 청명하고 깊은 바다색을 표현한 몰타 그린, ▲타히티섬의 강렬한 저녁 노을 풍경을 닮은 타히티 레드, ▲하와이 코나지역 화산토와 코나 원두를 상징하는 코나 브라운, ▲북유럽 밤하늘의 오로라 컬러를 담은 노르딕 그린, ▲캐리비안 해변의 석양을 품은 캐리비안 코랄까지 총 8가지 컬러로 취향과 실내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다채로운 색감과 더불어 파도를 닮은 웨이브 바람창으로 감성적 시원함까지 전달한다. 필요에 따라 무더운 더위에는 파워 냉방으로 빠른 시원함을 제공하거나 직접적으로 찬바람을 쐬지 않으면서 시원하게 만들 수 있는 쿨샤워 기능을 사용하면 춥지 않고 은은한 시원함도 즐길 수 있다.

이외 와이파이 모듈 별도 구매 후 위니아 에어컨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외부에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특히 SK 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를 이용하면 음성으로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절전제습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파워제습으로 여름철 쾌적한 실내도 만들어준다.

17평형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출하가는 200만원대다. ‘위니아e샵’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 및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