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오늘(28일)부터 2월 3일까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이하 농할)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 기간 이마트에서 농할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신세계포인트 회원에 한해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 시 장바구니 쿠폰 혹은 신세계포인트 쿠폰이 적용된다. 1인당 최대 할인금액은 1만원(구매금액 기준 5만원)이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시세 및 시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구마, 마늘, 표고버섯 등 6가지 품목을 행사상품으로 선정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먼저 국내산밤고구마(800g)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시세가 큰 폭으로 오른 깐마늘(300g) 역시 행사에 돌입한다. 지난해 동기 2380원보다도 저렴한 1580원에 선보인다.

명절이면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대품 표고버섯도 저렴하게 마련했다. 표고버섯은 전이나 잡채, 갈비찜 등에 두루 쓰이는 식재료로, 설이 다가올수록 소비가 늘어나는 만큼 시세도 상승한다. 이마트는 아직 시세가 오르기 전 농가직거래를 통해 표고버섯 주산지인 충청 천안·부여·청양, 경북 김천 등지에서 표고버섯을 공수했다. 이어 후레쉬센터에 30톤의 물량을 사전 비축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