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계속해 원어스의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가수에게 있어서 정규앨범의 의미는 정말 남다른 것 같아요. 꿈을 하나씩 하나씩 이뤄가는 과정에서 큰 발자국을 하나 남기는 것 같습니다.”

원어스(ONEUS/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가 데뷔 2년 만의 첫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지난 19일 정규앨범 ‘DEVIL’을 발매한 원어스는 타이틀곡 ‘반박불가’로 컴백 활동에 돌입,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원어스가 이런 모습도 있었어?’ ‘이런 콘셉트도 잘하네’라는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는 원어스는 “곡, 퍼포먼스, 컨셉, 파격적인 스타일 변화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꽉 차 있는 앨범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타이틀곡 ‘반박불가’는 뱀파이어라는 조금 특별한 존재로 살아가면서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DEVIL’이라 불리게 되지만, 주변 시선들을 의식하기보다는 ‘네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대로 해’라는 주체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 원어스가 처음 시도하는 Hybrid Trap으로 지금까지 보여줬던 음악과는 상반된 강렬한 사운드를 보여준다.

“나를 둘러싼 상황과 주변의 시선 때문에 내가 진심으로 원하고 하고 싶은 것을 못 할 때가 많은데, 그런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대로 해!’라는 용기의 말을 전하고 싶었어요. ‘반박불가’의 킬링 포인트는 멤버 레이븐의 ‘야 빠지라고 빠지라고’ 파트예요. 리스너들이 ‘원어스에게 빠질 수밖에 없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박은 불가입니다.(웃음)”

특히 원어스는 강렬한 비주얼의 ‘DEVIL’ 콘셉트 포토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같은 파격적인 변신 이유를 묻자 원어스는 “이번 앨범명이 ‘데빌’인 만큼 원어스가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과감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색으로 물들인 헤어스타일은 물론 한층 짙어진 메이크업과 화려한 스타일링으로 ‘원어스의 스펙트럼에는 한계가 없구나’라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도 빼놓을 수 없다. ‘데빌’ 퍼포먼스에서 중점적으로 봐줬으면 하는 감상 포인트에 대해 환웅은 “원어스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반박불가’ 퍼포먼스를 처음 보시고 모두 ‘어?!’ 하실 것”이라고 밝혔다.

“정규앨범 ‘DEVIL’이 전작 미니앨범 ‘LIVED’와 이어지다 보니 ‘반박불가’의 퍼포먼스는 ‘TO BE OR NOT TO BE’의 엔딩 퍼포먼스와 연결되어 시작돼요. 또 ‘반박불가’의 댄스 브레이크 부분에는 멤버들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어 기존 원어스의 그 어떤 무대보다 강렬한 퍼포먼스를 준비했습니다! 이 부분 놓치지 말고 꼭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어스가 첫 정규앨범인 ‘DEVIL’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서호는 해당 질문에 “무엇보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그는 “항상 원어스만의 색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었는데, 원어스로서 보여드리고자 하는 ‘색’은 원어스만이 할 수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라며 “‘원어스에게 찰떡이다’, ‘이 콘셉트도 잘하네’ 처럼 어떤 주제와 어떤 콘셉트를 하더라도 ‘원어스화’ 할 수 있도록 항상 열심히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정규앨범인 만큼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앨범을 듣는 분들이 ‘원어스 이런 것도 잘하네?’라는 생각이 들게끔 노력했으니까요!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이도)

사진=RBW

②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