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플샵, 신진 이모티콘 작가 지원 '이색 굿즈전' 진행

기사승인 2021.01.26  10:34:08

공유
ad50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신진 이모티콘 작가들을 지원하며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이색 굿즈전, 이모티콘 색다른 굿즈전’을 25일 오픈했다.

사진=마플샵 제공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진행한 ‘이모티콘 클래스 & OSMU 상품화 프로그램’ 교육 참가자들이다. 참가자들 중 우수 캐릭터를 제작한 상위 10인을 선정, 마플샵은 이들의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IP)을 활용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10개 이모티콘은 ▲권민철 작가의 ‘굼구미' ▲권소연 작가의 ‘곤쥬토끼' ▲김경희 작가의 ‘돌순이' ▲배철웅 작가의 ‘언니가 간다' ▲변가람 작가의 ‘육아시절' ▲서정원 작가의 ‘주식다큐 곰생극장' ▲윤다솜 작가의 ‘빨간 고양이 크림슨 캣' ▲이은준 작가의 ‘올리' ▲이지원 작가의 ‘누워있고 싶대고' ▲장은정 작가의 ‘소울메이트 피터와 루미'다.

이번 기획전은 우수 디자인 콘텐츠(IP)로 선정된 작가들에게 제공되는 특전의 일환이다. 마플샵은 기획전 이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모티콘 IP를 활용한 상품 제작은 물론, 마플샵의 프린팅 상품 개발 가이드 제공을 통해 더욱 좋은 품질의 굿즈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