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을 맞아 주요 대기업 상반기 신입, 인턴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하이트진로, 호반그룹, 오리온이 선두로 상반기 대졸신입을 채용하며 대림건설, 실리콘웍스에서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먼저 하이트진로에서 '2021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국내·해외영업, 마케팅, 관리, 연구·생산 등 전 부문에 걸쳐 50여 명을 모집 중인 것.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월 졸업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서류전형 이후 합격자에 한해 인적성검사, 1차 실무진 심층면접, 2차 임원진 인성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인턴기간 3개월 근무평가 후 정규직 전환이 검토된다. 입사지원은 내달 1일까지 하이트진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호반그룹에서 2021년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신입 채용은 건축시공, 전기, 설비, 안전관리, 토목, 마케팅, 인사, 회계 등 총 12개 부문에서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 공통으로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기술직의 경우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AI역량검사>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 마감기한은 이달 31일(일)까지다. 신입채용 외에도 상반기 경력직 채용정보는 호반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림건설에서는 2021년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설비, 전기, 토목, 조경, 안전, 관리(회계/재무, 법무) 등이다. 공통 자격요건으로는 4년제 정규대학교 이상 기졸업자(학점 4.5만점 기준 3.0 이상), 3~6월 인턴십 참여 가능자, 7월 1일 입사 가능자 등이며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AI종합역량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인턴십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평가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1월 31일(일)까지 대림건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실리콘웍스에서도 채용연계형 학사 신입 인턴십 수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R&D(디지털디자인, 프로그램 매니저 등), Non-R&D(특허, 품질, 경영기획 등) 총 15개 부문에서 인턴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요건으로는 학사 학위 기졸업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이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인턴십> 2차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다가오는 2월 1일 17시까지 L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오리온은 다가오는 28일(목)까지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생산(생산관리, 물류기획 등), 일반관리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원) 기졸업자, 3월 입사 가능자이며 세부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이후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1,2차)> 채용검진>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 및 인크루트 공채생중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