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위드 코로나’ 시대가 바꾼 홈리빙 가전시장

기사승인 2021.01.24  18:33:50

공유
ad50

코로나19가 일상화되는 ‘위드 코로나 시대’로 인해 집콕 생활에 지친 소비자들이 집을 꾸미는데 통 큰 소비를 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가전 소매 판매액은 26조8599억원으로 전년(22조9196억원) 대비 17.2% 증가했다. 외부 활동을 자제하던 소비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억눌렀던 소비심리를 분출하며 평소 비싸서 망설이던 프리미엄 가전 구매로 집을 꾸미는 양상을 보였다.

특히 모든 것을 집에서 해결하다 보니 제품 선택 시 기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조화에도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심미적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을 내세워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사진=에코체 제공

에코체 음식물처리기는 뉴트로 디자인과 파스텔 색상을 접목해 주방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색상은 에코 그린, 에코 베이지 등 총 2가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최대 처리 용량은 4ℓ로 4인 가구가 쓰기에도 넉넉한 용량이다. 고강도 3단 임펠러 파쇄 구조에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음식물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켜 한 달에 한 번만 배출해도 충분하다.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할 때 건조통 내부의 공기 순환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 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3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하여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 각종 냄새를 탈취한다. 특히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99.9% 살균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다. 작동 시 평균 소음 24.6데시벨로 나뭇잎 스칠 때 소리와 비슷하여 늦은 밤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다양한 컬러로 저마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주는 맞춤형 가전이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차별화된 청정 능력뿐 아니라 디자인 오리지널리티가 돋보이는 비스포크 스타일을 적용했으며 기능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세심하게 반영했다.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3가지 살균 기능도 적용했다. △전기장을 발생시켜 집진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99% 살균하는 '전기 살균 시스템' △산화아연 항균 섬유로 만들어져 공기청정기를 가동하지 않아도 필터 속 세균 증식을 99.9% 억제하는 '항균 집진필터' △팬 가장자리까지 살균해주는 'UV LED살균' 등이다.

사진=뮤럴 제공

나만의 감성과 취향을 전시하는 갤러리로 실내 인테리어를 꾸미는 이들이 많다.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 MC315은 100% 와이파이를 통한 사진 데이터 전송 기능 및 앨범 연동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를 SD카드, USB와 같은 외부 메모리를 통해 옮기는 기존 디지털 액자의 약점을 보완해 언제 어디서든 앱을 통해 액자를 컨트롤할 수 있다. jpg, png, mp4, mov 등 널리 쓰이는 이미지∙동영상 포맷은 물론 ‘움짤’이라 불리는 gif 형식의 이미지는 물론 iOS의 라이브포토, 안드로이드의 모션포토 형식도 지원한다. 기존 뮤럴 캔버스에는 없는 차콜 그레이 컬러의 우드 프레임을 채택해 아날로그 액자의 감성을 담았다. 1.3㎏의 가벼운 15.6인치 디스플레이로 책상이나 협탁 등 다양한 공간에 배치할 수 있다.

사진=위니아전자 제공

위니아전자의 ‘클라쎄 달인 레인지'(20L)는 1인가구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혼밥의 달인' '해동의 달인' '생활의 달인' '조리의 달인' 등 실용적 메뉴를 배치했다. 또한 대기전력을 완벽 차단해주는 '제로온' 기능을 탑재했고 청소가 용이한 샤이니클린 코팅 조리실, 스팀 청소와 탈취 기능을 적용했다. '클라쎄 원 다이얼 이지 컨트롤'(15L)은 국내 최초로 다이얼을 사용해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직관적인 사용법에 모던한 디자인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타깃이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