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전국체전’ 충청 김산하와 서울 한강이 상상초월의 듀엣 무대를 선보였다.

23일 밤 10시 30분 KBS2 ‘트롯 전국체전’ 8회가 방송됐다. 이날 준결승을 향한 4라운드 지역 대통합 듀엣 미션이 그려졌고, 한강은 김산하에게 듀엣을 제안하며 쟁쟁한 실력파 두 사람의 역대급 만남을 기대하게 했다.

특히 한강은 노래 연습은 물론, 김산하가 추천한 줄넘기 연습에도 매진하며 1위를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 “제일 기대된다”며 등장하기 전부터 전라 코치 송가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김산하와 한강은 ‘금강산’으로 뭉쳐 무대에 올랐고, “(목표는) 1위입니다. 우리는 금강산이니까요”라며 당찬 각오도 내비쳤다.

조용필의 ‘일편단심 민들레야’를 선곡한 금강산은 짙은 감성과 애절한 보이스는 기본, 폭발적인 성량을 자랑하며 감동의 물결을 이어갔다. 금강산만의 가슴 절절한 무대에 8개 지역 대표 감독과 코치진, 응원단장, 참가선수들은 감탄을 멈추지 못했고, 강원 감독 김범룡은 “두 사람이 함께하니 시너지가 났다”며 완벽한 듀엣 조합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듀엣 미션은 1위부터 3위까지는 모두가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으며 4위부터는 투표에 따라 둘 중 한 명만이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룰이 적용되고 있어 김산하와 한강표 ‘일편단심 민들레야’ 무대에 대한 결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