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 방울의 힘! 고농축·고함량 앰플 전성시대

기사승인 2021.01.21  21:32:49

공유
ad50

최근 화장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 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일명 ‘화장품 다이어트’가 대세로 떠오르며 좋은 성분을 고농축으로 다량 함유한 화장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또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에 끈적이는 사용감이 남는 리치한 텍스처의 화장품 보다는 사용감은 가벼우면서도 피부에는 진하게 영양감을 선사하는 앰플 제품류가 인기다.

겨울철 매서운 칼바람과 건조한 실내 환경에 맞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작지만 강한 피부보약 고농축&고함량 앰플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진=셀로니아 제공

바이오 코스메틱 셀로니아의 ‘바이오 홈 솔루션 컨센트레이티드 스킨 부스터’는 고농축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10만ppm이나 담아냈다. 한 병당 용량은 10ml로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함유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은 콜라겐 생성 증가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활성과 멜라닌 저해에도 유효해 놀라운 생명 에너지를 선사한다.

이외 5중 히알루론산·블랙 트러플 추출물·히비스커스꽃 추출물 등의 항산화 성분과 스위스 오리진의 ‘넥타퓨어’, 천연 단백질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성분까지 함유해 전방위적인 안티에이징 케어를 할 수 있다.

랑콤은 에센스와 오일의 장점을 모두 담은 고농축 앰플 ‘압솔뤼 바이 앰플’을 제안한다. 에센스처럼 산뜻하게 발리면서 오일의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잠들기 전 앰플을 바르고 자면 효과적인 나이트 케어가 가능하다. 나노 캡슐화한 세 가지 세라마이드 복합체와 랑콤 장미 추출물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주름과 탄력 및 장벽 강화, 피부 광채도 개선해준다.

사진=랑콤, 시카고 제공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이하 귀신앰플)은 외부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 복합케어에 안성맞춤이다. 귀신앰플은 병풀은 물론 피부 복원 및 진정, 장벽개선에 탁월한 성분을 배합하여 민감한 피부에 즉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자연유래 보습성분으로 이루어진 수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오일 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플로, 붉은기 개선, 민감피부 진정, 피부장벽 개선 관련 임상을 완료해 가을철 깊어진 피부 고민을 보다 다각적으로 케어한다. 또한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와 미백 기능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고민이 지나간 자리를 말끔하고 환하게 케어해준다.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앰플’은 건조해진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충전해주는 고농축 보습 앰플이다. 특허 받은 오메가 세라마이드,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 3가지를 더한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장벽을 탄탄히 가꾸고,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해준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빠르고 매끈하게 스며든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은 탄력을 잃어 흐트러진 피부결을 정돈하고, 속부터 촘촘하게 수분과 영양을 채워 생기를 되찾아주는 ‘FGF-7 콜라겐 앰플’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눈에 띄게 늘어난 피부나 주름 고민을 해결하고 에스테틱 관리를 받은 듯 전문적인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탄력 및 영양 집중 케어가 가능하며 특히 원료의 온전한 효능을 담아 캡슐화하는 ‘액티브 멜팅 캡슐레이션’ 공법으로 완성된 비타민나무 열매 캡슐이 유효 성분을 온전히 피부에 전달한다.

또한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다양한 크기의 8종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비워진 수분 틈새에 차곡차곡 쌓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고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피부건조 정도에 따라 여러 번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씽크바이오, 어퓨 제공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씽크바이오 ‘클렙스 80 리바이탈 앰플 캡슐’는 클렙스를 80% 함유했다. 임상 테스트를 통한 물리적, 화학적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 진정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단 2주만 사용해도 피부장벽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아침에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는 제형이다.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앰플 2X’는 외부 자극에 의해 약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집중 진정 앰플이다.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2개 성분만을 전성분으로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1세대 제품에 비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10배 강화됐다. 또한 물처럼 피부에 스며들 듯 흡수되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