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LOONA)가 꾸준한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며 미국 라디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20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1월 9일에서 1월 16일까지의 집계를 확인한 결과 이달의 소녀의 ‘미드나잇’(12:00) 앨범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가 42위로 또 한 번 기록을 경신하며 3주 연속 차트 인하는 저력을 선보였다.

집계 주간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되는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에서 이달의 소녀의 ‘Star’가 445개의 스핀으로 42위에 차트인, 약 128만 청취자 수를 기록하며 지난 첫 진입 순위인 47위에서 5계단 상승한 놀라운 성과를 보여 북미 라디오 차트 TOP 40 진입 목표를 드러내 관심이 집중됐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해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 활동을 통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데뷔 후 첫 진입, 아이튠즈 앨범 차트 51개국 1위, 미국 롤링스톤 'TOP 200' 차트 2주 연속 진입,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 진입 등 자체 기록들을 경신하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꾸준히 자체 기록 경신을 이루며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으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