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19에 한파...소외계층·의료진 위한 유통가 나눔활동 눈길

기사승인 2021.01.14  16:36:57

공유
ad50

코로나19에 한파까지 겹치면서 소외계층과 의료진에게 더욱 추운 겨울이 되고있다. 국내 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롯데GRS는 임직원 300명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약 1개월간 천연오일과 첨가물을 이용해 직접 녹여서 만든 친환경 천연 비누를 제작했다.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천연비누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협력해 현 시대상황에 적합한 위생 및 청결을 위해 개발도상국의 아동들의 올바른 손씻기 교육과 질병의 위험을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잇츠한불이 연말연시를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총 1억5000만원 상당의 잇츠스킨 화장품 2424개와 손소독제 1000개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국의 사회적 소외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 제품은 잇츠스킨의 보습크림과 손소독제다. '파워 10 포뮬라 크림 캡슐 원 어 데이 30개입 4종'과 '클린타이저겔' 제품이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한파와 폭설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도움이 되고자 2억5000만원 상당의 방한 의류를 기부한다.

이번에 무신사가 마련한 물품은 자체 제작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경량 패딩, 플리스 재킷 등 겨울철 체온 보호에 유용한 의류 총 6100여 종에 이른다. 

기부 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 지역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는 의료진과 의료 종사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그룹 디에스앤이 코로나19 사태 대응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디에스앤 대표 브랜드인 100LABS '엄마의목욕탕레시피 바디필링패드' 2만개를 기부했다. '엄마의목욕탕레시피 바디필링패드'는 저자극 각질 제거 바디 케어 제품이다.

디에스앤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대한간호협회의 추천에 따라 인천광역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부산광역시의료원, 울산대학교병원, 마산의료원에 근무하는 간호사 2500여명에게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 사태로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간호사들의 개인위생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물품을 제공함으로써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진행됐다.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사회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와 한파로 여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 계층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아이엘사이언스는 사랑의 연탄 서울경기인천본부에 연탄 3000장을 후원하고 임직원 20여 명이 직접 현장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이들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