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발레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호두까기인형', 18일 공연

기사승인 2020.12.02  16:23:55

공유
ad50

연말 공연의 대명사 '호두까기인형'이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한다.

'호두까기인형'은 발레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차이콥스키와 안무가 프티파-이바노프 콤비가 탄생시킨 작품이다.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더불어 고전발레 3대 명작으로 불린다. 

1892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현재까지 매년 크리스마스를 장식하는 송년 발레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의 동명 작품 역시 1986년 초연 이후 35년간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 최다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올해도 변함없이 탄탄한 실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겸비한 유니버설발레단의 대표 블루칩들이 총출동한다. 홍향기-이동탁, 손유희-간토지 오콤비얀바, 김나은(객원)-콘스탄틴 노보셀로프, 최지원-이현준, 서혜원-강민우, 베린 코카바소그루-이고르 콘타레프가 저마다의 매력과 케미로 관객들에게 빈틈없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5일 토요일 오후 2시에 공연의 기대감을 더해줄 오픈 리허설을 생중계한다. 유니버설 발레단 공식 유튜브 채널 'Universal Ballet Company'를 통해서 라이브 스트리밍 될 오픈 리허설은 본 공연 전 마지막 스튜디오 연습이다. 관객들을 위한 간단한 작품해설과 함께 무용수들의 연습현장을 생생하게 보고 느끼는 특별한 시간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시간 댓글도 참여도 가능하며 행사 중 특별 할인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오는 12월 18일부터 3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예매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이 진행 중이다. 

사진=세종문화회관, 유니버설발레단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