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AKMU)의 가사를 살펴보는 시간이 그려진다.

12월 2일 저녁 6시 15분, 유튜브 채널 momoe를 통해 공개되는 EBS 유튜브 콘텐츠 <K-POP 가사도우미>에는 남매듀오 악뮤(AKMU)의 노래가 언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악뮤(AKMU)’ 의 ‘물 만난 물고기’ 가사를 다룬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란 타이틀로 사랑받은 정규 3집 ‘항해’의 수록곡인 ‘물 만난 물고기’는 ‘항해’라는 앨범 자체에 모티브가 된 곡으로 이별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을 제시한다. 앨범 발매와 함께 출간된,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 ‘물만난 물고기’는 악뮤(AKMU)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인 이찬혁이 직접 집필해 곡의 이해를 돕는다.

녹화 중 ‘내가 물 만난 물고기 같다고 느낄 때는 언제인가?’란 질문에 김태원은 “예능을 시작하고 느꼈다”며 예능에 출연하며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마흔 넘어 늦은 나이에 깨달았다고 이야기했다. 또, 강승윤은 “이 직업을 만났다는 것 자체가 물 만난 물고기 같다고 생각했다”며 무대를 정말 좋아한다. 무대 위에 있을 때 그 어느 때보다 편안하고 행복다고 밝혔다.

한편, 원작자와의 전화 연결에서 이찬혁은 ‘물 만난 물고기’라는 곡을 통해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와 작업 비하인드, 그리고 ‘뱉은 말은 지키는 남자’라는 별명에 관한 이야기까지 직접 밝히며 ‘진정한 예술가’란 무엇인가에 관해 김태원, 강승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악뮤(AKMU)의 ‘물 만난 물고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각에서 부터 MC들의 ‘물 만난 물고기’ 같았던 순간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 <K-POP 가사도우미> 15화는 12월 2일 수요일 저녁 6시 15분, 유튜브 ‘모모 momoe’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