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지막인 12월이 다가왔다. 매해 그렇듯 연말과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다. 국내 호텔들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을 알아본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의 페이스트리 부티크 파티세리는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을 12월 2일부터 27일까지 선보인다.

'산타 모자 케이크'는 부드러운 요거트 무스 안에 새콤달콤한 블랙베리 젤리를 넣고 코코넛 가루를 입힌 화이트 초콜릿 트러플로 포인트를 살렸다. 귀여운 빨간 산타 모자 모양은 덤이다.

'크리스마스 볼 케이크'는 진한 풍미의 헤이즐넛 프랄린 무스와 라즈베리가 조화를 이루고 카라멜라이즈한 아몬드와 초콜릿이 오너먼트를 형상화했다.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는 레드벨벳 스펀지에 딸기와 마스카포네 크림을 쌓고 겉면에는 바닐라 크림을 얹어 하얀 눈이 쌓인 듯한 트리를 표현해냈다.

파티세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토요일부터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구매 및 문의가 가능하다.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대표 파티시에가 '어메이징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트리, 오두막 집, 산타 등을 감각적으로 구현해 냈다. 딸기, 바닐라, 민트, 초콜릿, 녹차 등 케이크 종류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입맛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2월 25일까지 가든카페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을 판매한다. 부드러운 딸기 무스 케이크에 큼직한 생딸기를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트리', 트리 모양의 케이크에 화이트 초콜릿 크림슈를 쌓아 올려 만든 '슈슈 트리', 청량한 민트 향의 생크림과 초콜릿의 환상 조합이 돋보이는 '쇼콜라 메종', 헨젤과 그레텔 동화 속 과자집을 구현한 '산타 쿠키 하우스' 등이다.

가든카페 운영시간은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내달 20일까지 시그니처 멤버십 고객 대상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 쇼콜라 메종을 제외한 케이크 3종을 10~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인근지역(영종도·송도·청라) 주민 및 리워즈 멤버십은 5~10% 할인 받을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오는 12월 1일부터 27일까지 부티크 베이커리에서 케이크 8종을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모양의 시그니처 케이크 '크리스마스 선물', 부드러운 고구마 페이스트와 생크림으로 스노우 볼 모양을 형상화한 '흰 눈이 내린 리얼 고구마', 깊고 진한 말차로 하얀 눈이 내린 크리스마스 숲 트리를 표현한 '녹차 트리에 눈이 내리면', 싱그러운 생딸기를 가득 올려 오감을 자극하는 '로맨틱 딸기 트리' 등이다. 

이외 개구쟁이 산타 펭귄, 달콤한 크리스마스 숲, 딸기와 바닐라의 설레임, 촉촉한 블루베리 쉬폰도 만나볼 수 있다.

부티크 베이커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내달 13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사전 예약 주문 시 15% 할인해준다. 대량 주문 시 케이크 추가 증정 또는 부산 지역 내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4일부터 25일까지 호텔 로비층의 카페 아츠에서 4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통나무를 연상시키는 '부쉬드노엘 케이크'는 '한 해의 나쁜 일을 모두 태워버린다'는 의미를 담은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다. 레드벨벳 시트에 발로나 화이트 초콜릿 크림과 마스카포네 크림, 라즈베리 잼으로 속을 채워 상큼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익살스러운 표정의 '산타클로스 무스 케이크'는 10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초콜릿 브랜드인 발로나의 다크 초콜릿 무스와 라즈베리, 블루베리, 딸기 크림을 차례로 쌓아올려 초콜릿의 진한 풍미와 베리의 상큼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크리스마스 생크림 케이크'는 화이트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를 가미한 뒤 제철 딸기로 장식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시그니처 케이크다. '크리스마스 치즈 케이크'는 쿠키 도우 위에 크림 치즈와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로 만든 초코 케이크 시트를 감싸 만든 케이크다.

이외 독일과 이탈리아의 전통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슈톨렌과 파네토네도 선보인다. 진저 브레드 하우스와 발로나 다크 초콜릿으로 만든 초콜릿 트리까지 12월 페스티브 시즌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할 다양한 디저트류를 함께 판매한다.

케이크는 아츠 카페 또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문 및 구매가 가능하며, 2-3일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