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어 소비족’ 잡아라! 유통가 신상출시 봇물

기사승인 2020.11.30  17:08:07

공유
ad50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지기 위한 ‘코어(Core) 소비’가 지속되고 있다. 마스크 착용과 건강관리가 필수인 뉴노멀 시대를 맞아 색조 화장품보다는 스킨케어 제품을, 기초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챙겨 먹는 식이다.

CJ올리브영이 발표한 전년 대비 매출 자료(1월1일~10월31일 기준)에 따르면 판테놀, 티트리, 시카 등 피부진정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 매출은 30%, 건강식품 매출은 34% 증가했다. 유통업계의 뷰티 및 헬스케어 브랜드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코어 소비족’ 잡기에 나섰다.

사진=뉴스킨코리아 제공

뉴스킨 코리아는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락 부스트’를 출시했다. 불규칙한 변동주기 미세전류로 피부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자극을 전달해 피부 본연의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2.4초마다 +와 – 전하로 변하는 전하균형과 +와 –극 각각 8초마다 변하는 전류 세기로 피부 본연의 광채를 일깨우고 타고난 듯 좋은 피부로 가꿔준다.

전용 미백 기능성 화장품 ‘에이지락 부스트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환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외에 비타민C, ‘바다 수선화’로 불리는 씨대퍼딜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밝게 빛나는 광채는 물론 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하루 1번, 2분 동안 트리트먼트한 후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스킨케어 효과를 한층 향상할 수 있다.

사진=AHC 제공

AHC는 남성 스킨케어 라인 ‘옴므 제트’를 출시했다. 건조하고 지친 남성 피부에 깊은 보습과 활력을 선사하는 이온차징워터와 식물성 타우린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온차징워터는 미네랄이 풍부한 씨솔트 성분과 10여 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여기에 붉은애기산호말에서 추출한 식물성 타우린 성분까지 더해 에너지를 공급하여 지친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피부침투 독자기술인 ‘파워 프레소’를 적용해 여성보다 두꺼운 남성의 피부 구조에도 유효성분들이 피부 속 더 깊고 빠르게 침투해 끈적임 없이 흡수되고 효과는 더 극대화한다.

사진=파마넥스 제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에너지 생성과 효율적인 단백질 섭취를 돕는 ‘TRGO 프리 워크아웃+’와 ‘TRGO 포스트 워크아웃+’를 선보였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이 주원료로 함유돼 있어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L-로이신, 콜린, 팔라티노스, 과라나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

‘TRGO 포스트 워크아웃+’는 유청 단백질과 카제인 단백질이 배합된 단백질 보충제다. 1포(바닐라 맛 52g, 초콜릿 맛 53g)당 단백질 20g을 제공해 양질의 2가지 단백질을 공급해 준다. 주원료로 글루코사민과 비타민D가 함유돼 고강도 운동 시 우려되는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혈액순환 건강기능식품 '한미 오메가3맥스'를 출시했다. 기억력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안구 건조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EPA∙DHA가 900mg 함유돼 한 알만으로 일일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산패 방지 및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E도 함유됐다.

중금속 함유량이 적은 소형 어종만을 사용해 특허받은 저온 초임계 공법과 크로마토그래피 정제법으로 오메가3를 추출하는데 고온이나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열에 약한 오메가3의 분자구조 변형, 산패, 불순물 걱정 없이 고순도·고농축 추출이 이뤄진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 이너뷰티 제품 ‘바이탈-업 태반콜라겐’은 양태반과 콜라겐의 영양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호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양의 태반만을 엄선해 제조한 양태반추출액을 1병당 16,600mg 함유했다. 양태반은 단백질을 비롯해 콜라겐, 엘라스틴, 아미노산 등 영양분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사람의 태반과 구조가 유사해 예로부터 미인들이 즐겨 섭취했던 원료로도 유명하다.

체내 흡수가 빠른 평균 분자량 500DA 이하의 초저분자 피시콜라겐 1000mg도 함유했다. 콜라겐은 피부, 뼈, 관절 등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만 25세를 전후로 체내 합성이 점차 줄어들게 되며 40대 이후부터는 콜라겐 합성이 급속히 감소하게 돼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영양소다. 또한 귀한 전통원료 8종을 엄선해 부원료로 담았으며 과일농축액 2종으로 양태반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 5병, 30병으로 출시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