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에 출연했던 업텐션 비토의 코로나19 확진으로 비상이 걸렸다.

30일 SBS '인기가요' 측은 싱글리스트에 "오늘 오전 업텐션 비토씨의 확진 판정 소식을 접하고 곧바로 전 출연진 및 스태프에 상황을 공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은 CCTV 영상을 확보해서 비토씨의 밀접 접촉자와 전체 동선을 확인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텐션 비토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알렸다. 비토는 전날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실시, 오늘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측은 "비토 군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태프,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는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비토가 속한 업텐션은 29일 방송된 '인기가요' 1073회에서 아홉 번째 미니앨범 'Light UP' 후속 활동곡 'Destiny' 무대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업텐션 외에도 나띠(NATTY), 노라조, 드리핀, LUCY(루시), BAE173, 블링블링, 비투비 포유, STAYC(스테이씨),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CNBLUE(씨엔블루), AKMU, aespa(에스파), NCT U, woo!ah!(우아!), WOODZ(조승연), 쿠잉(COOING), TREASURE(트레저) 등이 출연했다. 이밖에 몬스타엑스 민혁, 에이프릴 이나은, NCT 재현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