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G, 전략스마트폰 ‘윙’ 인도 출시...영상 최적화·언택트로 공략

기사승인 2020.11.29  10:37:41

공유
ad50

LG전자가 30일 플립카트, 아마존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운다.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 캠페인을 실시한다.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한다. 고객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기 어려운 상황에서 제품 장점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안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1억4500만대에 이르며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인도 소비자들은 영상 콘텐츠 소비도 활발하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만 매달 2억6500만명 이상이 유튜브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윙’은 영상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제품이다. 메인 스크린에는 ‘6.8형 20.5:9 화면비의 노치리스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화면에 전면 카메라 영역이 없어 영상 시청 시 몰입감이 극대화된다.

또 ‘LG 윙’은 ‘스위블 모드’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세컨드 스크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쥐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그립 락’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위블 모드로 영상을 볼 때, 세컨드 스크린의 버튼이 눌리지 않는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평상시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사진=LG전자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