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크린랩-SK종합화학, 재활용 가능 친환경 포장랩 개발

기사승인 2020.11.26  17:27:34

공유
ad50

생활용품기업 크린랩과 SK종합화학이 친환경 업소용 PE(폴리에틸렌)랩 개발에 성공했다.

크린랩 승문수 대표(왼쪽)와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오른쪽)이 26일 SK서린빌딩에서양사가 공동 개발한 ‘업소용 친환경 PE 랩’을 선보이고 있다/사진=크린랩 제공

양사는 26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경영층 미팅에서 친환경 업소용 랩을 선보이며 친환경 포장재 공동 개발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친환경 포장랩은 인체에 무해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가정용 PE 랩의 장점과 함께 포장에 용이하도록 우수한 탄성까지 갖췄다. 제품 소각 시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으며 PP(폴리프로필렌) 등과 분리하지 않아도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린랩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랩 개발 노하우에 SK종합화학의 고기능성 폴리에틸렌 소재와 초박막 랩 설계 기술이 더해졌다.

친환경 업소용 랩을 개발한 배경에는 국가적인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수요 증가가 있다. 기존의 PVC 랩은 높은 탄성으로 작업성이 좋아 업소 또는 대형마트 등에서 널리 사용돼 왔다. 하지만 소각 시 유해물질이 발생되고 재활용이 어려워 문제점을 개선한 친환경 소재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 때문에 환경부는 지난해 12월부터 자원재활용법을 통해 식의약 안전과 연관된 일부 제품을 예외로 두고, PVC 소재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현재 친환경 업소용 PE랩은 테스트 목적의 시제품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며 내년 상반기 내에 완제품을 상용화 및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환경정책 기조에 따라 현재 600억 규모의 업소용 랩 시장은 PVC에서 PE 소재로 대체된 가정용 랩 시장처럼 친환경 포장랩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