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예능 프로그램 ‘비움과 채움 <북유럽>’(이하 북유럽)이 공식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12월 KBS 2TV에서 첫 선을 보이는 ‘비움과 채움 <북유럽>’은 셀럽들의 서재를 찾아가 잠들어 있던 책들을 깨워, 도서관이 필요한 지역에 새로운 도서관을 만드는 일명 북폐소생 프로젝트.

사진=KBS

새롭게 공개된 ‘비움과 채움 <북유럽>’의 공식 포스터는 고풍스러운 유럽풍 도서관을 배경으로 MC 송은이와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이 호텔리어 복장으로 게스트를 맞이하는 모습이다. 네 사람이 <북유럽>에서 게스트의 서재를 점검하는 일명 ‘책크인’(책+체크인)을 통해 게스트의 인생책과 인생 스토리를 들여다보고, 서재 속 잠든 책들에 새 숨을 불어넣는 ‘북텔리어’(북+호텔리어)로 활약하는 만큼 공식 포스터를 통해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한편, 방송인 송은이가 ‘북유럽’의 MC이자 제작자로 나서 큰 화제이다. 그간 송은이가 대표로 있는 컨텐츠랩 비보에서 경제 예능 프로그램인 <김생민의 영수증>, 음식 예능 프로그램 <밥블레스유>, 아이돌 도전기 <판벌려>, 영화 예능 프로그램 <송은이 김숙의 영화보장> 등 특화 예능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바, ‘비움과 채움 <북유럽>’ 역시 신개념 도서 예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북유럽’은 평소 예능계 다독왕으로 알려진 송은이와 비교적 책과는 거리를 둔 책린이, 김숙&유세윤이 뭉쳐 베테랑 예능인다운 케미를 발산한다. 여기에 심도 깊은 독서 지식으로 토크의 품격을 높여줄 비장의 카드, 작가 김중혁이 합세해 재미와 지식을 모두 갖춘 풍성한 토크쇼를 완성한다는 후문이다.

MC 송은이, 김숙, 유세윤과 작가 김중혁의 합류로 기대를 모은 ‘북유럽’은 오는 12월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