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웃사촌', 개봉 D-Day 입소문 포인트 #열연 #자택격리 #휴먼터치

기사승인 2020.11.25  09:04:23

공유
ad50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이웃사촌’이 25일 개봉과 함께 전국방방곡곡 이웃사촌들을 모두 사로잡으며 뜨거운 입소문에 힘입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이에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의 극찬 입소문 포인트를 알아본다.

사진='이웃사촌' 포스터

‘이웃사촌’은 좌천 위기의 도청팀이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의 옆집으로 위장 이사를 오게 되어 낮이고 밤이고 감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먼저 “믿고 보는 연기의 배우들이 가득했다” “정우 배우의 구수한 사투리로 웃기고 울리고 감동까지 주는 영화” 등 무뚝뚝한 아빠에서 깊은 사랑을 주는 진정한 아버지로 거듭나는 ‘대권’의 성장통을 뭉클하게 그려낸 정우의 열연부터 “배우와 캐릭터가 찰떡” 등 주조연 배우들의 변화무쌍한 연기 변신까지 웃음과 눈물을 자아내는 배우들의 열연이 첫 번째 극찬 포인트다.

두 번째 극찬 포인트는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자택격리 소재에 대한 현실공감이다. 집 앞 거리도 마음 편히 나갈 수 없는 ‘의식’ 가족들의 모습은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거리 두기와 자가 격리를 진행 중인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남다른 공감을 자아낸다. 특히 의식(오달수)과 대권(정우)이 옥상과 담벼락 너머로 상추 선물과 흙손을 던져 주고받는 장면은 문고리 배달이라는 2020 뉴노멀을 떠올리게 한다며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사진='이웃사촌' 스틸컷

마지막 극찬 포인트는 언택트 시대를 살고 있는 현재, 그리운 사람의 온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진정한 휴먼터치 영화라는 점이다. 출판계 베스트셀러 1위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도 대한민국의 트렌트 키워드로 꼽은 휴먼터치는 “나와 함께 세상을 살아가는 옆 사람들과의 사랑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밝힌 이환경 감독의 말처럼 영화를 관통하는 주요한 메시지다.

특히 담벼락 사이 친구가 될 수 없었던 두 이웃사촌 아빠들이 소통과 교감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진정한 이웃사촌이 되는 과정 속에서 펼쳐지는 진한 웃음과 감동에 관객들은 “정말 꼭 봐야 하는 영화다. 웃고 울고 감동받으며 인생영화 등극했다”라며 이구동성으로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으로 호평 받으며 예매율 1위와 함께 극장가의 흥행 강자로 떠오른 영화 ‘이웃사촌’은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